BMW 신형 3시리즈 실루엣 공개...10월 파리모터쇼 등장

이다일 기자 2018-09-23 10:56:10
BMW가 오는 10월 파리모터쇼에서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는 신형 3시리즈의 사진이 공개됐다. 얇은 베일 속에 라이트를 켠 상태로 촬영한 사진은 기존의 스파이샷보다 선명하게 형체를 알아볼 수 있다.
BMW 신형 3시리즈의 실루엣 사진
23일 BMW의 해외 커뮤니티에 따르면 새로운 3시리즈의 윤곽이 드러났다. 상징적인 키드니 그릴이 돋보이며 헤드라이트에 들어간 주간주행등이 눈에 띈다. 도어 손잡이의 웰컴램프로 보이는 부분도 베일 속에서 빛을 내고 있다.
 
새로운 3시리즈는 오는 10월 2일 열리는 파리모터쇼에서 공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경량화를 강조하는 플랫폼인 CLAR을 사용해 기존 대비 55kg 이상 무게를 줄였을 것으로 예상되며 차체 강성도 개선했을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까지 알려진 소식에 따르면 3기통 터보 엔진부터 4기통, 6기통의 엔진을 사용하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포함한 전동화 파워트레인도 적용한다. 고성능 모델에는 3.0리터 6기통 터보 엔진을 탑재할 것으로 알려졌다.
 
8단 자동변속기를 기본으로 일부에서는 6단 수동변속기를 선택할 수 있으며 사륜구동 시스템인 xDrive도 선택할 수 있다.
    경향신문과 세계일보에서 여행, 자동차, 문화를 취재했다. 한민족의 뿌리를 찾는 '코리안루트를 찾아서'(경향신문), 우리나라의 아름다움을 소개한 '아름다운 한국'(경향신문+네이버) 등을 연재했고 수입차 업계의 명암을 밝힌 기사로 세계일보 이달의 기자상을 받기도 했다. 2017년에는 자동차 전문매체 오토캐스트를 창간하고 영상을 위주로 한 뉴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