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신형 S60 사전계약 돌입...가격은 4760만원부터

이다정 기자 2019-07-01 10:16:01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신형 S60의 국내 출시에 앞서 가격을 공개하고 7월 1일부터 사전계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신형 S60은 BMW 3시리즈, 벤츠 C클래스 등과 경쟁하는 모델로 8년 만에 완전변경을 거친 3세대다. 가격은 각각 4,760만원(모멘텀)과 5,360만원(인스크립션)이다.(모두 부가세 포함) 

S60은 볼보의 플래그십인 90클러스터와 동일한 SPA(Scalable Product Architecture) 플랫폼을 기반으로 만들어진다. 생산은 약 11억 달러를 투자해 새롭게 설립한 미국 사우스 캐롤라이나주 찰스턴 공장에서 이뤄진다.

S60은 최신의 드라이브-E 파워트레인을 탑재하고 첨단 안전 시스템 및 편의사양 등을 대거 적용했다. 특히 신형 S60은 볼보자동차의 차세대 친환경 파워트레인 정책에 따라 디젤 엔진 없이 가솔린/PHEV 전용으로 개발된 첫 모델이다. 국내 출시 모델은 최고출력 254마력(5,500 rpm), 최대토크 35.7kgm의 직렬 4기통 싱글 터보 차저 T5 가솔린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맞물린다.

여기에 최대 140km/h 이내까지 차량 간격 및 차선을 유지하며 주행을 지원하는 파일럿 어시스트II(Pilot Assist II)와 미연의 사고를 예방하도록 돕는 시티 세이프티(City Safety), 사각지대 경보시스템(BLIS) 등 볼보의 첨단 지능형 안전 시스템인 인텔리세이프(IntelliSafe)를 기본 탑재했다.


국내 출시 사양은 휠 사이즈 및 인테리어 데코 마감, 4-구역 독립 온도 조절 시스템, 바워스&윌킨스(Bowers & Wilkins)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등 일부 편의사양에 따라 모멘텀과 인스크립션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한다. 이와 함께 5년 또는 10만km 무상 보증기간과 소모품교환 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볼보자동차는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는 프리미엄 세단 시장의 경쟁에서 더 많은 고객들이 차별화된 가치를 체험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오는 8월 국내에 선보일 신형 S60은 인간 중심의 브랜드 철학에 최첨단 기술을 더한 스웨디시 다이내믹세단으로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새로운 차원의 주행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다정 기자 dajeong@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