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효율적이면서도 강한 2020 아우디 S8 모델 출시

기자 2019-07-02 21:59:43

2020 아우디 S8 모델이 출시됐다. 2년 전 업데이트를 이룬 라인업 최상위 모델인 A8의 파생 모델이다.

 새로운 S8 모델은 트윈 터보차저 4.0리터 V8 엔진을 얹었다. 최고출력 563마력을 내며 최대토크는 800Nm에 달한다. 이 엔진은 그저 파워만 좋은 것이 아니라 스톱-스타트 기능과 더불어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이 적용되어 효율성까지 겸비했다.

 모든 S8들은 콰트로 올 휠 드라이브 시스템을 스포트 디퍼런셜과 함께 적용됐다. 또한, 이 모델은 올 휠 스티어링 시스템이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다. 저속에서의 민첩함이 향상됐으며 고속에서의 안정감도 뛰어나다. 고객이 원한다면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를 장착할 수 있다. 디스크는 16.5인치짜리가 앞쪽에 그리고 14.6인치짜리가 뒤쪽에 달렸다.

 액티브 서스펜션을 기본 사양으로 적용했으며 이 시스템은 컴포트 모드에서도 2.5도 각의 어려운 코너에서도 보디 롤링을 억제해주며 최대 5도까지 보디 롤링를 허용한다. 아우디의 트릭 서스펜션 기술은 독립적으로 자세를 낮출 수 있으며 부드러운 주행을 가능하도록 해준다. 앞쪽을 바라보는 카메라는 고르지 못한 노면의 상태를 확인하며 사전 방어를 위해 서스펜션을 조절한다.

 S8의 익스테리어 디자인은 S배지를 단 아우디 모델에 어울리도록 꾸며졌다. 약간 더 스포티한 느낌의 노즈와 업그레이드 된 휠, 유니크한 배지와 네 개의 테일파이프가 적용된 것을 포함한다.

 내부에서는 무광의 알루미늄 트림이 S 모양의 수를 놓은, 그리고 다이아몬드 스티치 공법이 적용된 시트와 함께 어울렸다. 카본 벡터로 만들어진 내부에는 어퍼 인레이가 적용되었으며 다른 몇 아우디 모델처럼 터치 스크린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됐다. 터치스크린은 온도조절 기능과 아우디 버추얼 콕핏 디지털 게이지 클러스터로 사용됐다.

강호석 press@autocast.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국밥이 당길 때가 있다. 전날 과음을 했거나,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데 쌀쌀한 날이거나, 서양음식을 연속으로 먹었을 때다. 하지만 국밥이 가장 끌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