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70 공개…판매가 4900만~7500만원 예정

이다정 기자 2020-12-08 10:58:09
[오토캐스트=이다정 기자] 제네시스가 중형 SUV 모델 ‘GV70’를 공개했다. 가솔린 2.5터보, 가솔린 3.5터보, 디젤 2.2 등 3개 엔진 라인업으로 운영하며, 판매 가격은 4900만∼7500만원 선에서 책정될 예정이다.(개별소비세 5.0% 기준) 최종 확정 판매 가격과 계약 개시일은 추후 공개한다.

8일 제네시스는 온라인으로 ‘GV70 글로벌 디지털 공개’를 통해 GV70를 선보였다. 이날 행사에서 ‘GV70의 여행기(GV70: A Travelogue)’라는 제목으로 GV70의 론칭 영상을 유튜브와 네이버TV 등을 통해 전 세계에 중계했다.

엔진 라인업은 가솔린 2.5터보, 가솔린 3.5터보, 디젤 2.2 등 3개다. 여기에 눈, 모래, 진흙 등 다양한 주행 조건에서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한 험로 주행 모드(Multi Terrain Control)를 제공한다.

아울러 정숙성 확보를 위해 앞유리와 창문에 차음 유리를 적용하고 엔진룸 격벽 구조와 2중 구조 플로어 흡차음 성능을 강화했다.

차량 주행 모드와 연동해 가상 엔진 사운드를 출력해 주는 액티브 사운드 시스템(Active Sound Design)을 적용해 주행 모드에 따른 엔진 사운드를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전방 카메라 및 내비게이션 정보를 이용해 전방 노면 정보를 미리 인식하고 서스펜션을 제어하는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Preview Electronic Control Suspension)을 적용했다.  

고객 취향에 맞춘 다양한 색상도 제공한다. 외장색은 신규색상 3가지를 포함해 총 12가지를 제공한다. 신규 컬러인 ▲마우나 레드 ▲유광 바로사 버건디 ▲무광 바로사 버건디 색상과 ▲카디프 그린 ▲우유니 화이트 ▲비크 블랙 ▲세빌 실버 ▲로얄 블루 ▲카본 메탈 등의 유광색, ▲마테호른 화이트 ▲멜버른 그레이 ▲브런즈윅 그린 등의 무광색이 있다.

내장색은 ▲옵시디언 블랙 모노톤 ▲옵시디언 블랙/바닐라 베이지 투톤 ▲오션웨이브 블루/파인그로브 그린 투톤 ▲오션웨이브 블루/하바나 브라운 투톤 ▲슬레이트 그레이/벨벳 버건디 투톤 등 총 5가지의 내장 컬러 패키지와 3개의 스포츠 패키지 전용 컬러 ▲울트라마린 블루 모노톤 ▲옵시디언 블랙 모노톤 ▲옵시디언 블랙/세비아 레드 투톤 컬러를 제공한다. 

여기에 각 모델에 전자식 차동제한장치(e-LSD), 스포츠 전용 휠 등이 포함된 스포츠 패키지를 운영한다. 

스포츠 패키지를 선택할 경우 외관은 검정색 베젤, 다크크롬 그릴 메쉬 디자인과 스포츠 전용 범퍼 디자인, 원형 대구경 배기구, 바디컬러 디퓨저, 스포츠 전용 19인치 또는 21인치 휠 등을 제공한다. 내장 디자인의 경우 스포츠 전용 내장 컬러와 전용 스티어링휠을 적용했다. 여기에 콘솔과 도어에 카본 파이버 디테일을 선택할 수 있다. 

에어백은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을 포함해 운전자 무릎, 전방2개, 측면 4개 등 총 8개를 기본 장착했다. 아울러 차체 인장강도 상향 및 승객실 차체 핫스탬핑 강판 확대 적용으로 전방위 충돌 안전성을 강화했다.

안전사양으로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전방 주시 경고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주행 보조 II 등을 적용했다.

특히 전방 충돌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 주요 안전 및 편의사양을 기본화했다.

첨단 편의 사양으로는 실내 에어컨 냄새 및 세균 발생 방지를 위해 시동 끈 후 공조 내부 장치를 건조 시키는 애프터 블로우(After blow) 기술을 비롯해 ‘차량 내 간편 결제 제네시스 카페이 연동 지문 인증 시스템’과 레이더 센서 기반 ‘어드밴스드 후석 승객 알림(Advanced ROA, Rear Occupant Alert)’, 증강현실(AR) 내비게이션 등을 제공한다. 

한편 제네시스는 자신의 취향을 중시하는 럭셔리 자동차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개인 맞춤형 판매 방식인 ‘유어 제네시스(Your Genesis)’ 시스템을 GV70에도 운영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고객들은 GV70 계약 시 다양한 조합을 통해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차량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다.

이날 장재훈 제네시스사업본부장은 “제네시스는 디자인부터 상품, 서비스, 라이프스타일까지 고객과 맞닿은 모든 부분이 통합적으로 연결되고 진정성 있게 느껴지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오늘 GV70 공개와 함께 제네시스는 앞으로도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마음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원하는 고급스러운 차종과 그와 함께하는 고객들의 일상에 특별한 경험을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dajeong@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