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마이바흐도 전기차!'...2억2500만원 EQS 680 SUV 출시
2024-0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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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장 디자인에는 유광 블랙 매쉬 그릴, 수직 L자형 라이팅, 유광 블랙의 윈도우 서라운드 몰딩 및 바디사이드 몰딩, 20인치 알로이 휠을 적용했다. 인테리어는 장인의 수작업으로 마감했으며 카본 파이버 트림과 화이트 앰비언트 라이팅으로 실내의 고급감을 강조했다. 외장색은 어텀 메탈릭 포함 총 7가지다.
캐딜락에 따르면 XT4는 동급 최고 수준 공간을 제공한다. 2열 공간의 레그룸은 1004mm, 헤드룸 970mm, 숄더룸 1400mm다. 적재공간의 경우 기본 637L, 2열을 완전히 접으면 1385L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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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트레인은 2.0L 직분사 가솔린 트윈스크롤 터보 엔진과 자동 9단 변속기를 탑재하고 최고출력 238마력, 최대토크 35.7kg・m를 발휘한다. 또 캐딜락의 대형 SUV XT6에도 적용된 액티브 스포츠 섀시와 CDC(Continuous Damping Control) 서스펜션을 적용해 노면의 반응을 즉각적으로 제어하고 코너링에서 한층 더 민첩한 움직임을 제공한다. 트윈 클러치 올 휠 드라이브 시스템도 탑재해 4개 휠에 자유롭게 구동력을 배분한다.
이 외에도 엔진 발열을 자동 제어해 엔진 자체의 효율성을 높여주는 액티브 서멀 매니지먼트 시스템, 정속 주행 시 일부 실린더를 비활성화해 연료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액티브 퓨얼 매니지먼트 시스템, 속도에 따라 전면 그릴을 자동으로 여닫아 엔진 쿨링 및 공기의 흐름을 효과적으로 조절하는 액티브 그릴 셔터를 적용해 연비를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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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성도 강화했다. 각 필러와 사이드 레일, 플로어, 접합부위에 고장력 강철 기반의 소재를 사용하고 에어백 8개를 탑재했다. 또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과 충돌 경고 및 자동 제동 시스템, 진동을 통해 위험 상황을 경고해주는 안전경고시트, 보행자 감지 및 제동 등이 포함된 전・후방 자동 브레이킹 시스템, 사각지대 경고 및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야간 주행시 방향 지시등 및 스티어링 방향과 연계해 진행 방향의 시야를 넓게 밝혀주는 코너링 램프 등을 적용했다.
편의사양으로는 1열 운전석 및 조수석 마사지 시트, 에어 이오나이저, 1열 열선 및 통풍시트, 2열 열선시트를 제공한다. 여기에 13개의 프리미엄 스피커를 곳곳에 배치하고, 4개의 마이크로폰을 통해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을 지원하는 보스 센터포인트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적용했다. 특히 리어 카메라 미러는 주행 시 후방 시계를 300% 이상 넓혀주며 축소/확대, 수직 앵글 조정, 밝기조절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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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우에 각각 배치된 4개의 울트라소닉 센서와 전후방 파크 어시스트 울트라소닉 센서를 통해 자동으로 공간을 탐지하고 주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자동주차기능, 전후방 주차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는 HD 서라운드 비전도 제공한다.
무선충전, 모바일 커넥티비티를 높인 NFC 페어링,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도 지원한다. 아울러 핸즈 프리 트렁크, 원격 시동시 실내 및 시트 온도 등을 제어해 운전자가 탑승하기 전에도 쾌적한 실내 환경을 만들어주는 어댑티브 리모트 스타트 시스템 등을 탑재했다.
dajeong@autoca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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