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새 MPV ‘스타리아’ 티저 이미지 공개

이다정 기자 2021-03-11 10:00:50
[오토캐스트=이다정 기자] 현대자동차가 MPV(다목적 차량, Multi-Purpose Vehicle) ‘스타리아(STARIA)’의 티저 이미지를 11일 공개했다. 스타리아는 스타렉스의 후속 모델로 혁신적이고 미래 이미지를 담은 MPV를 콘셉트로 개발한 차량이다.

차명 ‘스타리아(STARIA)’는 별을 의미하는 ‘STAR’와 물결을 의미하는 ‘RIA’의 합성어로 별 사이를 유영하는 우주선 외관에서 영감을 받았다.



현대차에 따르면 이번에 공개한 티저 이미지는 고급 모델인 ‘스타리아 라운지(STARIA Lounge)’ 7인승으로 볼륨감 있는 외관과 여유로운 개방감을 극대화한 실내 디자인이 특징이다

.

높은 전고와 긴 전폭 및 전장으로 공간감을 극대화했으며 낮은 벨트라인을 통한 실내 개방감과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이동 경험을 제공한다.



크고 넓은 라디에이터 그릴과 차체를 가로지르는 얇고 긴 주간주행등(DRL, Daytime Running Lights), 낮게 위치한 헤드램프, 픽셀 타입의 리어 콤비램프를 적용했다.

실내 공간은 크루즈의 라운지에서 영감을 얻어 고급스러움과 여유로운 공간을 갖췄다. 운전석과 조수석을 포함해 ‘인사이드 아웃(Inside-Out)’ 디자인을 적용해 승객의 편의성과 사용성을 극대화했다.



현대디자인담당 이상엽 전무는 “스타리아는 새로운 모빌리티 시대를 여는 첫 MPV다”라며 “차별화된 디자인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dajeong@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