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셀카, 온라인 ‘내차팔기’ 제주까지 확대

강명길 기자 2021-07-15 12:05:06
[오토캐스트=강명길 기자] AJ셀카가 오는 19일부터 제주지역에서 출장평가 및 내차팔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중고차를 거래 방식을 비대면으로 전환하고 차량 점검부터 온라인 경쟁입찰, 차량대금 결제 및 탁송까지 모든 과정을 대신해주는 서비스다. 

제주지역은 지금까지 시장 및 중고차 유통 특성상 온라인 지원이 제한된 지역이었다. 이번 지역 확대로 온라인 내차팔기 서비스의 전국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AJ셀카 관계자는 “지역 간 장벽을 극복할 수 있는 온라인 내차팔기의 이점이 이번 제주지역 서비스 확대로 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AJ셀카에 따르면 2021년 상반기 AJ셀카 온라인 내차팔기 판매 데이터 기준, 거래가 성사된 중고 차량이 같은 광역시/도가 아닌 타 지역으로 판매되는 경우가 전체의 76%를 차지했다. 또 서울 지역 소비자들의 차량의 83%, 부산 지역 차량의 60% 이상을 타 지역으로 판매했다. 서울은 전체 매입의 15%를, 경기도는 전체 매입의 52%를 차지하고 있다. 

비수도권 지역들의 경우 전체 거래 대수의 93% 이상을 서울/경기를 포함한 타 지역으로 판매했다. 일부 영남과 호남지역에서는 거래의 100%가 지역 간 매매로 이뤄졌다. 
 
안인성 AJ셀카 온라인사업본부장은 “제주지역 내 차량평가사 영입으로 평가지역 확장을 통해 모든 특별시/광역시/도 내에서 AJ셀카 온라인 내차팔기가 가능하다”며 “온라인 내차팔기 이용 시 다른 지역 상사에게도 판매가 수월해져 보다 객관적이고 합리적으로 내차팔기가 가능해 졌다”고 밝혔다.
 
valeriak97@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국밥이 당길 때가 있다. 전날 과음을 했거나,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데 쌀쌀한 날이거나, 서양음식을 연속으로 먹었을 때다. 하지만 국밥이 가장 끌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