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뉴 M5 CS 온라인 에디션 모델 출시…제로백 3초

강명길 기자 2021-08-12 13:57:15
[오토캐스트=강명길기자] BMW 코리아가 오는 17일 오후 3시에 8월 온라인 한정 에디션 모델인 뉴 M5 CS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차는 BMW M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M5의 CS 버전이자 M5 라인업의 최상위 모델이다. 단 14대만 한정 판매하며 가격은 2억580만원이다.

신차는 4.4리터 V8 M 트윈파워 터보 엔진을 탑재하고 8단 M 스텝트로닉 자동변속기와 BMW M xDrive 시스템이 조합해 최고 출력 635마력과 최대 토크 76.5kg∙m를 발휘한다. 아울러 차체 무게는 뉴 M5 컴페티션 대비 약 70kg정도 가벼워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3.0초만에 가속한다. 최고속도는 시속 305km다. 여기에 전용 섀시 시스템과 M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20인치 M 단조 경량휠을 기본으로 적용했다.

내외부에는 GT 레이싱 카를 연상시키는 다양한 전용 디자인을 반영했다. 헤드라이트 안에는 평상시 흰색 빛을 발하다가 전조등 또는 웰컴라이트 점등 시 노란 빛을 발산하는 주간주행등을 장착했다. 또 보닛과 프론트 스플리터, 사이드 미러 캡, 리어 디퓨저 및 리어 스포일러를 탄소섬유(CFRP)로 제작해 스포티한 매력을 배가하는 동시에 차체 경량화를 이뤘다. 

국내에는 무광의 프로즌 딥 그린 메탈릭(Frozen Deep Green Metallic) 색상으로만 출시하며 BMW 키드니 그릴과 앞 휀더에 부착된 CS 배지, 20인치 전용 휠은 CS 모델을 상징하는 골드 브론즈 컬러로 마감했다.

실내 앞좌석에는 M 카본 시트를 적용하고 뒷좌석에는 독립식 버켓 시트를 장착했다. 또 탄소섬유 쉬프트 패들이 장착된 M 알칸타라 스티어링 휠, 알칸타라 헤드라이너, 독일 뉘르부르크링이 그려진 시트 헤드레스트, 실내 곳곳에 부착된 CS 뱃지 등으로 스포티함을 더했다. 

한편 BMW 샵 온라인은 지난 6월부터 판매가 시작된 뉴 X3 및 뉴 X4의 온라인 익스클루시브 모델을 상시 판매하고 있다. 두 모델은 정규 판매 모델에 M 퍼포먼스 파츠 및 새로운 차체 컬러가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valeriak97@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