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트랙스 올 단종 확정...부평2공장 어떻게 될까?

차기 모델 전기차 가능성
부평2공장 인원 재배치 예정
이다일 기자 2022-04-18 11:44:46
[오토캐스트=이다일 기자] 한국지엠이 생산해 쉐보레 브랜드로 국내외 시장에 판매하던 소형 SUV 트랙스가 역사 속으로 사라진다. 미국 등 외신에 따르면 GM은 트랙스를 올해 말까지 생산하고 완전히 새로운 후속 모델을 출시해 대체한다고 밝혔다.
▲한국지엠이 생산하는 쉐보레 트랙스

18일 다수의 외신에 따르면 한국지엠 부평 공장에서 생산하던 트랙스는 2022년식 모델까지만 생산한다. 이후는 동급 차를 대체할 완전 신차를 투입한다는 전략이다. 일부 외신은 이를 두고 새로운 전기차의 투입이 유력하다고 보고 있지만 GM은 차기 차종에 대해서는 확답을 피했다.

이에 따라 한국지엠의 공장 라인도 대대적인 변경이 불가피하다. 이미 부평2공장은 연내 폐쇄로 가닥을 잡았고 현장 인력은 부평과 창원의 다른 공장으로 재배치할 것이라고 한국지엠 관계자는 밝혔다.

일각에서는 부평 공장에서 향후 GM의 트랙스를 대체할 소형 전기차의 생산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지만 GM과 한국지엠 모두 공식적인 답을 하지 않고 있다. 다만, 우리나라가 배터리 등을 포함한 전기차의 부품 조달 및 생산 여건이 잘 구축되어 있어 경쟁력은 갖췄다는 평가다.
▲지난 주말 미국 언론은 GM의 트랙스 단종 소식을 전했다

한국지엠은 트랙스의 단종과 부평2공장 문제에 대해서 조심스러운 반응이다. 자칫 지난 2018년 군산 공장과 같은 공장 폐쇄에 따른 여파가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한국지엠 관계자는 “2018년과 지금은 다르다”며 “생산기지를 부평과 창원으로 단순화하고 인력을 재배치하며 생산량을 늘리면 현재 보다 더 많은 인력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auto@autocast.kr

▲ [시승기] 메르세데스 벤츠의 럭셔리 전기차 EQS 450+ AMG Line
▲ 벤츠 C클래스 두 가지 모델 비교 시승기
    경향신문과 세계일보에서 여행, 자동차, 문화를 취재했다. 한민족의 뿌리를 찾는 '코리안루트를 찾아서'(경향신문), 우리나라의 아름다움을 소개한 '아름다운 한국'(경향신문+네이버) 등을 연재했고 수입차 업계의 명암을 밝힌 기사로 세계일보 이달의 기자상을 받기도 했다. 2017년에는 자동차 전문매체 오토캐스트를 창간하고 영상을 위주로 한 뉴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