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저 공개한 아이오닉 6, 이달 말 완전 공개...7월 출시 예정

이다일 기자 2022-06-21 10:16:30
[오토캐스트=이다일 기자] 현대자동차가 이달 말 공개 예정인 전기차 '아이오닉 6'의 티저 이미지를 21일 공개했다. 아이오닉 6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적용한 모델로 7월 출시를 앞두고 관심을 모으고 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6의 디자인에 대해 "2020년 3월 공개한 전기차 콘셉트카 '프로페시'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한 모델로 전동화 시대의 새로운 유선형 타이폴로지 '일렉트리파이드 스트림라이너'의 조형적 뿌리와 진화 과정을 엿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스트림라이너는 바람 저헝을 최소화한 부드러운 유선형의 디자인을 의미하는 단어로 감성적이고 효율성을 극대화한 새로운 현대차의 디자인 유형이다.

현대차는 오는 23일 아이오닉 6의 캠페인 페이지 (ioniq6.hyundai.com)와 공식 SNS 페이지를 통해 신차의 티저 이미지를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이달 말 완전한 차량 모습을 공개할 계획이다.

auto@autocast.kr
    경향신문과 세계일보에서 여행, 자동차, 문화를 취재했다. 한민족의 뿌리를 찾는 '코리안루트를 찾아서'(경향신문), 우리나라의 아름다움을 소개한 '아름다운 한국'(경향신문+네이버) 등을 연재했고 수입차 업계의 명암을 밝힌 기사로 세계일보 이달의 기자상을 받기도 했다. 2017년에는 자동차 전문매체 오토캐스트를 창간하고 영상을 위주로 한 뉴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