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 스타트업 '스트라드비젼', 시리즈 C 투자 마무리...자율주행 기술 높게 평가

이다일 기자 2022-08-10 12:18:06
[오토캐스트=이다일 기자] 자율주행 자동차용 AI기반 인식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국내 스타트업 스트라드비젼(대표 김준환)이 1076억원 규모의 시리즈 C 투자를 마무리했다고 10일 밝혔다.

스트라드비젼은 AI를 기반으로한 객체 인식 소프트웨어인 ‘SVNet’을 통해 세계 자동차 시장에 진출했다. 2019년 첫 양산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전 세계 13개 제조사의 50개 이상 차종에 소프트웨어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스트라드비젼의 시리즈 C 투자에는 미국의 앱티브와 독일의 ZF가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했고 엘에스에스PE(LSS Private Equity), 케이클라비스(K-Clavis), 타임폴리오(Timefolio), 엔베스터(Nvestor)가 재무적 투자자(FI)로 참여했다.

지금까지 스트라드비젼에 투자한 전략적 투자사는 이번에 투자를 발표한 앱티브를 포함해 현대자동차그룹, 현대모비스, LG전자, 일본의 아이신 그룹, ZF 등 6개에 이른다.

스트라드비젼은 지난 6월 기준 한국과 미국, 독일에 총 308명이 일하고 있으며 1년 전에 비해 69.2% 증가한 수준이다.

auto@autocast.kr
    경향신문과 세계일보에서 여행, 자동차, 문화를 취재했다. 한민족의 뿌리를 찾는 '코리안루트를 찾아서'(경향신문), 우리나라의 아름다움을 소개한 '아름다운 한국'(경향신문+네이버) 등을 연재했고 수입차 업계의 명암을 밝힌 기사로 세계일보 이달의 기자상을 받기도 했다. 2017년에는 자동차 전문매체 오토캐스트를 창간하고 영상을 위주로 한 뉴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