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I, 차별화된 디자인 갖춘 '레솔루트 에디션' 6종 출시...320대 한정판매

강명길 기자 2022-08-17 11:49:06
[오토캐스트=강명길 기자] MINI 코리아가 8월 17일 오후 3시 MINI 샵 온라인을 통해 한정 판매 모델인 ‘MINI 레솔루트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에디션은 '3-도어 해치 레솔루트 에디션 쿠퍼 및 쿠퍼 S', '5-도어 해치 레솔루트 에디션 쿠퍼 및 쿠퍼 S' 그리고 '컨버터블 레솔루트 에디션 쿠퍼 및 쿠퍼 S' 등 총 6종으로 320대 한정 판매한다. 

이번 한정 판매 모델은 고성능 브랜드 JCW 모델에만 사용되던 레벨 그린(Rebel Green) 외장 컬러를 일반 모델 최초로 적용했다. 여기에 MINI의 고유한 특징 중 하나인 보닛 스트라이프에 새로 선보이는 고급스러운 레솔루트 브론즈 컬러에 비대칭 그라데이션을 더했다.

쿠퍼 모델의 경우 루프와 사이드 미러 캡에 외장 컬러와 대조되는 페퍼 화이트 색상을 적용해 세련미를 부각했고 쿠퍼S 모델에는 루프와 사이드 미러 캡에 블랙 컬러를 적용해 스포티함을 더했다.

아울러 헤드라이트 테두리와 라디에이터 그릴 및 사이드 스커틀 등 곳곳에 이번 에디션을 상징하는 레솔루트 브론즈 컬러로 악센트를 줘 고유의 개성을 과감하게 표현하는 한편 보닛 중앙의 MINI 로고 및 라디에이터 그릴 내부, 배기 파이프 등은 피아노 블랙으로 마감했다.

실내에는 노란색 체크무늬 직물과 블랙 펄 컬러 가죽이 혼합된 시트를 장착했다. 나파 가죽 스티어링 휠에 새겨진 레솔루트 에디션 엠블럼과 레솔루트 브론즈 스트라이프 패턴을 적용한 도어 플레이트는 한정판 모델의 특별함을 드러낸다. 이와 함께 17인치 텐타클 스포크 블랙 경량 알로이 휠을 장착해 경쾌하고 스포티한 감각을 배가했다.

MINI 3-도어, 5-도어 해치 및 컨버터블 레솔루트 에디션 쿠퍼 모델의 엔진룸에는 최고출력 136마력, 최대토크 22.4kg·m를 발휘하는 MINI 트윈파워 터보 3기통 가솔린 엔진과 7단 스텝트로닉 더블 클러치 변속기가 탑재된다.

MINI 3-도어, 5-도어 해치 및 컨버터블 레솔루트 에디션 쿠퍼 S 모델의 엔진룸에는 최고출력 192마력, 최대토크 28.5kg·m를 발휘하는 MINI 트윈파워 터보 4기통 엔진과 7단 스텝트로닉 더블 클러치 변속기를 넣었다. 특히, MINI 5-도어 레솔루트 에디션 쿠퍼 및 쿠퍼 S 모델은 3-도어 모델보다 72mm 긴 휠베이스로 여유 있는 뒷좌석 레그룸을 확보했다. 

이 밖에 MINI 텔레서비스 및 인텔리전트 이머전시 콜, 리모트 서비스 등 MINI 앱을 활용한 디지털 서비스, 무선 충전, 8.8인치 센터 디스플레이, 애플 카플레이 등의 편의 사양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옵션 선택에 따라 전면 충돌 경고 기능, 보행자 경고 및 차선 이탈 경고 기능을 포함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와 하이빔 어시스트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사양을 활용할 수 있어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을 지원한다.

‘3-도어 해치 레솔루트 에디션 쿠퍼 및 쿠퍼 S’의 가격은 각각 3950만원과 4690만원, ‘MINI 5-도어 해치 레솔루트 에디션 쿠퍼 및 쿠퍼 S’의 가격은 각각 3990만원과 4790만원, 그리고 ‘MINI 컨버터블 레솔루트 에디션 쿠퍼 및 쿠퍼 S’의 가격은 각각 4660만원과 5190만원이다. 

valeriak97@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