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곽재선 회장 취임, 훈훈한 추석 될까?

이다일 기자 2022-09-01 17:17:41
쌍용자동차 인수에 나선 KG그룹 곽재선 회장이 쌍용자동차 회장으로 1일 공식 취임했다. 향후 유상증자를 통한 지분 확보 등이 이어져야 과반 지분을 보유하며 경영권을 가져오지만 일단 회장에 취임하며 회사 내부 다지기를 시작한 것으로 보인다.
▲쌍용차 곽재선 회장과 노사 임직원이 무대 위에서 기념 케이크 커팅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했다

곽재선 회장은 취임사에서 “지속가능한 회사로 만들어야 합니다, 세상을 풍요롭게 만드는 회사가 되어야 합니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날 취임식은 쌍용자동차 평택공장에서 쌍용차 관계자와 KG그룹 일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내부 행사로 진행됐다.

취임식 무대 위에는 곽 회장을 포함해 정용원 관리인을 포함한 쌍용자동차 노사 관계자가 함께해 밝은 미래를 다짐하는 행사를 가졌다.
▲쌍용차 곽재선 회장 취임식은 경기도 평택시 쌍용자동차 공장 내에서 사내 행사로 이뤄졌다

곽 회장의 취임으로 쌍용자동차의 경영정상화는 급물살을 탈 전망이다. 올해 출시한 신차 토레스가 2개월 연속 1만대 판매를 돌파하며 순항하는 가운데 후속 신차의 출시도 준비 중이다.

또, 코앞으로 다가온 추석에 대한 기대도 있다. 쌍용자동차는 최근 몇 년간 명절 등에 대한 상여금이나 기념품 조차 지급하기 어려운 실정이었다. 하지만 올해는 추석을 즈음해 희망의 메시지나 선물이 전해지지 않을까하는 예측도 나오고 있다.

이다일 auto@autocast.kr
    경향신문과 세계일보에서 여행, 자동차, 문화를 취재했다. 한민족의 뿌리를 찾는 '코리안루트를 찾아서'(경향신문), 우리나라의 아름다움을 소개한 '아름다운 한국'(경향신문+네이버) 등을 연재했고 수입차 업계의 명암을 밝힌 기사로 세계일보 이달의 기자상을 받기도 했다. 2017년에는 자동차 전문매체 오토캐스트를 창간하고 영상을 위주로 한 뉴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