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본토 메이저 대회 수준"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8만명 찾았다

강명길 기자 2022-10-24 11:06:21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2022에 역대 최다 관중인 8만1657명의 관중이 모였다.

10월 23일부터 23일까지 나흘간 강원도 원주 오크밸리 C.C에서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이 열렸다. 3년 만에 유관중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는 첫날부터 역대 최다 갤러리 기록을 경신했다.

특히 최종 라운드까지는 총 8만1657명이 모이며 대회 역대 최다 관객 수를 기록했다. 8만여 명의 갤러리 숫자는 미국 본토에서 열리는 LPGA 투어 메이저 대회와 비슷한 수준이다. 

선수들은 이에 보답하듯 최고의 플레이를 펼쳤다. 3라운드까지 한 타 뒤진 2위로 최종 라운드에 나선 리디아 고는 7언더파를 몰아치는 등 최종 합계 21언더파 267타를 기록하며 역전 우승을 일궈냈고, 재미교포 안드레아 리가 17언더파로 2위, 최혜진과 김효주가 16언더파로 그 뒤를 이었다.

대회 첫날 8언더파를 기록하며 깜짝 2위에 오른 김민솔은 최종 라운드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고 최종 합계 10언더파로 톱 10에 오르며 아마추어 유망주 돌풍을 일으켰다.

홀인원 기록도 속출했다.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을 LPGA 투어 은퇴 무대로 선택한 최나연은 3라운드 12번 홀에서 홀인원을 기록하며 플래그십 SAV 'BMW 뉴 X7 xDrive 40i 디자인 퓨어 엑설런스'를 부상으로 받게 되며, 해당 모델의 대한민국 1호 고객이 될 예정이다. 

또 아리야 주타누간은 17번홀에서 홀인원을 기록해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BMW 뉴 740i sDrive 디자인 퓨어 엑설런스 이그제큐티브 패키지’를 받는다. 이외에도 시부노 히나코가 마지막 라운드 7번홀에서 홀인원을 기록하는 등 이번 대회에서만 홀인원이 3번이나 나왔다.

BMW 코리아는 대표 차량을 전시하며 갤러리들에게 색다른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연내 출시 예정인 뉴 7시리즈는 갤러리 플라자를 비롯해 코스 곳곳에 전시됐다. 이번 대회장에서 국내 최초로 공개된 뉴 X7도 갤러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또 국내 골프 대회 최초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해 자체 디지털 티켓팅 시스템을 구축했을 뿐 아니라 대회장을 방문한 갤러리들에게 원활한 셔틀 탑승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갤러리 셔틀버스 혼잡도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했다. 

이외에도 어플리케이션 내 모바일 MD 스토어를 구축하여 상품 검색, 결제, 픽업이 한 번에 가능한 원스톱(One-Stop) 쇼핑 서비스도 함께 마련했다. 한정 디자인으로 구성된 대회 공식 기념품은 물론 다양한 골프 용품 등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고, 갤러리 플라자와 주요 코스에 마련된 F&B 식음 부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식음료 비대면 주문, 픽업 알림톡 발송 등의 기능도 지원했다.

BMW 코리아 한상윤 대표는 "역대급의 갤러리 분들이 찾아 주신 대회임에도 불구하고 큰 사고 없이 무탈하게 치러낼 수 있었던 것은 대회장을 방문하신 모든 분들의 성숙한 관람 문화 덕분"이라며 "2023년에는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여러분들을 찾아뵐 것을 다시 한번 약속 드린다"고 말했다.

강명길 valeriak97@autoca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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