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켄 블락과 함께한 전기 랠리카 'S1 후니트론' 공개

강명길 기자 2022-11-10 10:37:00
아우디의 순수 전기 랠리카 '아우디 S1 후니트론'이 모습을 드러냈다. 

아우디가 미국의 드리프트 아티스트 켄 블락(Ken Block)이 일렉트리카나(Electrikana) 비디오를 선보였다. 영상에서 공개된 S1 후니트론은 독일 네카줄름에 위치한 아우디 스포트(Audi Sport)에서 개발한 순수 전기 랠리카의 프로토타입으로, 과거 아우디 아이콘 모델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됐다.

이번 영상에서 켄 블락은 S1 후니트론을 타고 다이내믹한 드리프트, 화려한 점프 그리고 도넛 드리프트 등의 다양한 주행 기술을 이용해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도로를 질주한다. 또 르망 레이스의 전설인 아우디 드라이버 톰 크리스텐슨(Tom Kristensen)이 출연하고 촬영 기간 동안 많은 화제를 모았던 아우디의 다양한 레전드 레이싱 모델들이 대거 등장한다. 

이번 S1 후니트론은 아우디 스포트가 켄 블락만을 위해 개발한 전용 모델로 2개의 전기 모터를 장착하고 4륜구동 방식을 채택했으며, 강력한 파워와 카본 파이버 섀시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켄 블락과 차량 개발 팀원들은 해당 차량을 개발하는 동안 아우디 담당 부서와 매우 긴밀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이번 프로젝트를 완성했다.
 
아우디 AG의 기술 개발 최고 운영책임자인 올리버 호프만(Oliver Hoffmann)은 "아우디 S1후니트론을 통해 우리는 완전히 새로운 장을 열었다"며, "완전히 새로운 환경에서 '기술을 통한 진보'가 어떻게 탄생하는지를 지켜보는 것은 매우 멋진 일" 이라고 덧붙였다.

강명길 valeriak97@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