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중남미 최대 모터스포츠 대회 '스톡카 프로 시리즈'서 타이어 독점 공급

강명길 기자 2022-12-14 11:52:25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브라질 최고 모터스포츠 대회 '스톡카 프로 시리즈(Stock Car Pro Series)에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한다.

스톡카 프로 시리즈는 브라질에서 개최되는 중남미 지역의 최대 모터스포츠 대회 중 하나로, 1979년 개최 이후 매년 세계적인 드라이버들을 탄생시키며 오랜 기간 인기를 이어오고 있다.

한국타이어가 공식 스폰서로 참여하는 2023 시즌은 브라질리아를 포함한 브라질의 7개 도시와 아르헨티나 등에서 총 12라운드에 걸쳐 진행된다. 루벤스 바리첼로, 펠리피 마사, 토니카난, 넬슨 피케 주니어 등 브라질의 모터스포츠 스타 드라이버들이 경쟁에 나선다. 

이번 경기에 참여하는 모든 드라이버들은 접지력과 핸들링 성능이 탁월한 마른 노면용 레이싱 슬릭 타이어 '벤투스 F200'과 수막현상을 방지하고 높은 조종 안정성을 구현하는 젖은 노면용 레이싱 타이어 '벤투스 Z207'을 장착한다. 
 
한국타이어는 이 기간 동안 스톡카 프로 시리즈의 공식 스폰서로 활동하며 국제자동차연맹(FIA)이 인증한 BRB 포뮬러 4 브라질에도 레이싱 타이어를 공급한다. 이를 통해 중남미 지역 모터스포츠 문화 육성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타이어 공급 및 기술 지원으로 한국타이어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중남미 지역 전반에 알릴 계획이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국내외 70여개 모터스포츠 대회에 레이싱 타이어를 공급하거나 참가팀 후원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세계 최고 권위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에 3세대 경주차가 도입되는 22/23 시즌부터 원메이크 공식 타이어 공급사이자 테크니컬 파트너로 활동하고 있다. 

강명길 valeriak97@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