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차, 스웨덴 스톡홀름에 '테크 허브' 오픈..."기술 인재들 교류 기대"

강명길 기자 2022-12-26 09:45:09

볼보자동차가 전 세계 4번째 '테크 허브(Tech Hub)'를 스웨덴 스톡홀름에 공식 오픈했다. 


테크 허브는 볼보차가 구축중인 가장 최신의 기술 중심 시설로, 창의적이고 협력적인 근로 문화를 위한 공간이다. 볼보차는 테크 허브를 소프트웨어가 정의하는 미래를 위한 새로운 비즈니스 기반이라고 설명했다. 

스톡홀름 시내의 볼보 스튜디오 근처에 위치한 이번 테크 허브는 2개 층에 걸쳐 7500㎡ 이상의 공간으로 구성했다. 이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데이터 과학 및 분석, 제품 관리, 온라인 비즈니스 및 사용자 경험에 숙련된 700명 이상의 볼보자동차 직원들을 위한 근무 공간이다. 


스톡홀름은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수십억 달러 규모의 기업들이 자리한 곳으로 세계 기술 분야에서 국제적인 매력을 가지고 있다. 이를 통해 뛰어난 마인드를 지닌 여러 기술 인재들과 교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볼보자동차의 최고 영업 책임자이자 부사장인 비에른 앤월(Björn Annwall)은 "볼보자동차는 이와 같은 전동화 전략과 소프트웨어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및 데이터 등의 분야에서 수백 명의 인재를 채용하고 있다"며, "새롭게 합류하는 직원 대부분이 새롭게 문을 연 테크 허브를 중심으로 활약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볼보자동차 기업 부문 총괄, 한나 파거(Hanna Fager)는 "새로운 스톡홀름 테크 허브는 창의성과 협업을 촉진하도록 설계됐다"며, "광범위한 전문성을 갖춘 인재들이 함께 일하고 협력할 수 있는 현대적이고 포용적인 일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테크 허브는 볼보자동차의 친환경 정책을 이어가기 위해 재활용 차량 소재로 만든 특수 디자인 가구를 제작해 활용할 예정이다. 중고 에어백으로 만든 조명과 자동차 범퍼를 활용해 제작한 의자를 만나볼 수 있다.

강명길 valeriak97@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