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포 투모로우' 프루젝트, SXSW 2023 이노베이션 어워즈 파이널 리스트 선정

양지민 기자 2023-03-13 11:23:17
현대차와 UNDP(유엔개발계획)이 함께 진행 중인 <포 투모로우(for Tomorrow)> 프로젝트가 세계 최대 규모 종합 예술 축제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이하 SXSW)에서 진행하는 'SXSW 2023 이노베이션 어워즈' 미디어 부문 파이널 리스트로 선정됐다. 


'SXSW'는 1787년 작은 지역 음악 페스티벌로 시작해 현재는 음악은 물론 스타트업 주도 신기술과 신제품 등 창의적이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선보이는 행사로 거듭났다. 매년 3월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개최되며, 올해는 3월 10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된다.

매년 행사 기간 중 미디어, 지속가능성, 디자인, AI 등 14개 부문에서 가장 흥미로운 기술을 개발한 프로젝트를 선정해 'SXSW 이노베이션 어워즈' 수상을 진행한다. 

<포 투모로우> 프로젝트는 현대자동차와 UNDP가 2020년 9월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진행 중인 프로젝트다.

<포 투모로우>는 교통, 주거, 환경 등 오늘날 글로벌 사회가 직면한 문제를 해결해 더 나은 내일을 만들기 위해 전세계 각계 구성원들이 집단 지성을 모아 세부적으로 솔루션을 만들어 나가는 풀뿌리 이노베이션 플랫폼이다. 현재 총 52개국에서 84개의 다양한 솔루션이 제안되는 등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한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다. 

'SXSW 2023 이노베이션 어워즈' 최종 수상작은 13일 전문 심사인단 심사와 관객의 투표를 통해 오스틴 컨벤션 센터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현대차와 UNDP 합작 프로젝트의 혁신성과 진정성을 전세계적으로 인정받아 기쁘다” 라며, “전세계의 풀뿌리 솔루션들이 서로 혁신적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현대-UNDP가 올해도 지속적으로 협업하여 더 많은 글로벌 시민들이 전지구적 활동에 동참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양지민 jimmy@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