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하이브리드 플래그십 모델 '크라운' 사전계약 시작

16세대 이어온 역사적 플래그십 모델
고성능 하이브리드 포함해 크로스오버 재탄생
이다일 기자 2023-05-08 09:44:27
토요타코리아가 플래그십 모델 ‘크라운’의 공식 출시를 앞두고 8일 부터 사전 계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신차는 토요타의 대표 세단 크라운의 16세대 모델로 국내에는 1960년대 2세대 모델이 ‘신진 크라운’이라는 이름으로 들어왔었다. 현행 모델은 기존의 세단이미지에 크로스오버, 세단, 스포츠, 왜건 스타일 등 총 4가지 형태로 등장했다. 국내에 소개하는 모델은 세단 형태의 크로스오버 모델이다.

1955년 출시 후 ‘크라운’이라는 브랜드로 이어진 신차는 전통적인 세단 이미지를 유지하다 16세대에 이르러 파격적인 변신을 했다. 토요타 브랜드의 플래그십 역할과 함께 국내에서는 캠리, 아발론에 이어 플래그십의 자리를 이어가게 된다.

국내 출시 모델은 ‘크라운’의 크로스오버로 2.5리터와 2.4리터의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으로 구성했다. 2.5 하이브리드는 자연흡기 가솔린과 e-CVT(전자식 무단변속기)를 결합해 239마력(ps)의 출력을 낸다.

또, 2.4 듀얼 부스트 하이브리드는 2.4리터 가솔린 터보엔진과 다이렉트 시프트 6단 자동 변속기 그리고 고출력 수냉식 리어모터(eAxle)가 장착된 E-Four Advanced 시스템으로 미국사양 기준 합산 344마력(ps)의 파워트레인을 갖췄다.

특히, 2.4 모델에는 후륜에 80마력(ps),  전륜에 82마력(ps)의 출력을 내는 모터를 각각 적용해 하이브리드 사륜구동을 구현했다.

실내에는 아일랜드 아키텍처 컨셉으로 직관적고 편안한 공간을 만들었다. 12.3인치의 멀티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와 함께 터치형 센터 디스플레이도 적용했으며 ‘토요타 커넥트’ 기능을 적용했다. 이외에도 안전사양은 총 8개의 에어백과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를 적용했다.

토요타코리아 강대환 상무는 “토요타 크라운은 지난 2월 선보인 RAV4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에 이어 전동화 차량의 선택지를 제공하겠다는 의지와 함께 토요타의 새로운 전환점이 될 두 번째 모델”이라고 밝혔다.

이다일 auto@autocast.kr
    경향신문과 세계일보에서 여행, 자동차, 문화를 취재했다. 한민족의 뿌리를 찾는 '코리안루트를 찾아서'(경향신문), 우리나라의 아름다움을 소개한 '아름다운 한국'(경향신문+네이버) 등을 연재했고 수입차 업계의 명암을 밝힌 기사로 세계일보 이달의 기자상을 받기도 했다. 2017년에는 자동차 전문매체 오토캐스트를 창간하고 영상을 위주로 한 뉴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