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렌토 잡으러 왔다...현대차 5세대 싼타페 공개

임상현 기자 2023-07-18 10:05:42

현대자동차가 베스트셀러 ‘디 올 뉴 싼타페’의 디자인을 18일 공개했다.

2018년 4세대 출시 이후 5년만에 5세대로 등장한 신형 싼타페는 1세대 디자인 콘셉을 계승하는 동시에 새로운 변화를 통해 도심과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된 디자인으로 완성됐다.

신차의 외관은 네모반듯한 박시 형태를 바탕으로 긴 휠베이스와 넓은 테일게이트를 강조했다. 또한 차체 곳곳에 엠블럼을 재해석한 H 형상의 디자인을 곳곳에 반영했다.

H 라이트는 H 모티브의 전면 범퍼와 디테일을 살린 그릴 패턴과 조화를 이루며 시각적인 완성도를 높이고, 높은 후드와 대담하고 날카로운 펜더의 볼륨감은 신형 싼타페 전면의 웅장함을 극대화 시킨다.

측면은 대형 테일게이트를 중심으로 루프라인과 날카롭게 디자인된 휠 아치, 길어진 전장과 짧아진 프런트 오버행, 21인치 휠 등이 어우러지며, 후면은 H 라이트와 절제된 조형미를 강조했다.

신형 싼타페의 실내는 넉넉한 거주 공간을 기본으로 수평과 수직 이미지를 강조한 레이아웃으로 외장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질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대형 테일게이트 공간은 넓은 실내 공간과 함께 테라스에 있는 듯한 새로운 경험을 가능하게 해주며 2열과 3열 시트를 완전히 접을 경우 동급 최고 수준의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아울러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듀얼 스마트폰 무선충전,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각각 12.3인치의 디지털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구성된 디스플레이를 곡선 형태로 연결해 운전자의 시인성을 높여주며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현대차는 오는 8월 10일 온라인을 통해 신형 싼타페의 주요 사양, 제원 등을 최초로 공개할 계획이다.

임상현 기자 press@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