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부분변경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출시...가격은 2699~3099만원

임상현 기자 2023-07-19 10:30:30

쉐보레가 19일 간판 모델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출시와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

2020년 등장해 글로벌 소형 SUV 시장에서 탄탄한 입지를 확보한 트레일블레이저는 출시 이후 현재까지 62만여 대가 넘는 판매고와 함께, 2023년 상반기에는 국내 승용차 수출 누적 1위를 기록했다.

부분변경으로 새롭게 출시된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는 세련된 외관 디자인과 새로워진 실내 등 풀체인지급의 변경을 통해 상품성이 강화됐다.

전면에는 쉐보레의 시그니처 듀얼포트 그릴이 새롭게 자리를 잡았다. 그릴 상단과 하단을 가로지르는 크롬 그릴바는 두툼하게 디자인돼 강인한 인상을 주며, LED 주간주행등은 이전보다 얇아졌다. LED 프로젝션 헤드램프가 기본 적용되었다.

RS 트림은 스포티한 매력을 강조했다. 블랙 보타이 엠블럼과 RS 배지가 적용되며, 그릴에는 블랙 아이스 크롬 그릴바와 글로스 블랙 라디에이터 그릴이 탑재된다.

또 18인치 RS 전용 머신드 알로이 휠, 듀얼 머플러 등의 옵션이 적용돼 레이스카와 같은 어그레시브 한 디자인을 구현했다. 여기에 스위처블 AWD 패키지를 선택하면, 휠은 19인치 카본 플래시 머신드 알로이 휠로 업그레이드된다.

ACTIV 트림은 RS 트림과 마찬가지로 쉐보레 블랙 보타이 엠블럼이 적용되며, 라디에이터 그릴에 티타늄 크롬 그릴바와 그릴 인서트가 적용되었다.

이외 범퍼 하단부에 두꺼운 크롬을 적용하고 로워 범퍼 가니시와 듀얼 머플러, 18인치 ACTIV 전용 머신드 알로이 휠 등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의 인테리어는  풀체인지급 변화를 거쳤다. 젊은 소비자들의 취향을 맞춰 기존 듀얼 콕핏 디자인에서 운전자에 초점을 맞춘 드라이버 포커스 디자인으로 대대적인 레이아웃 변화가 단행됐다.

8인치의 컬러 클러스터와 중앙 11인치의 컬러 터치스크린이 배치되며, 화면은 모두 운전자 쪽을 향해 구성됐다. 중앙 송풍구와 비상버튼은 중앙 터치스크린 하단으로 자리를 옮겼으며 다양한 소재와 그래픽을 사용했다.

동급 최고 수준의 넉넉한 실내공간도 강점이다. RS, ACTIV 트림 기준으 전장 4425mm, 전고 1670mm, 전폭 1810mm로 휠베이스는 준중형 수준인 2640mm다. 

기본 적재용량은 460리터로 여기에 6대4 비율로 폴딩이 가능한 2열 시트를 접을 시 최대 1470리터까지 적재공간을 확장할 수 있다.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는 완성형 SUV에 걸맞게 한층 진화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다양한 첨단 편의 및 안전사양이 적용됐다.

스마트폰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무선으로 연결하는 무선 폰 프로젝션 기능이 기본으로 탑재되며,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Bose® 프리미엄 7 스피커, 1열 열선 및 통풍시트, 2열 열선시트, 레인센싱 와이퍼 등 다채로운 편의 사양을 제공한다.

여기에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ANC), 액티브 에어로 셔터, 파노라마 선루프, 쉐보레 보타이 프로젝션 핸즈프리 파워 리프트게이트 등 동급 모델에서 보기 힘든 프리미엄 옵션이 탑재돼 상품성을 더욱 높였다.

첨단 안전사양은 기본 트림부터 적용된다. 6개의 에어백을 포함해 차체 자세 제어 시스템,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 후방주차 보조시스템, 전방충돌 경고시스템, 헤드업 LED 경고등(RLAD), 저속 자동 긴급 제동시스템, 전방거리 감지시스템 , 차선이탈 경고 및 차선유지 보조시스템,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시스템 등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첨단 능동 안전사양들이 LT트림부터 적용된다.

엔진은 이전 모델과 동일한 1.35리터 가솔린 E-Turbo 엔진이 탑재된다. 최고출력은 156마력, 최대토크 24.1kg.m의 동력성능을 발휘하며, 무단변속기가 기본 탑재된다. 

사륜구동 모델에는 하이드라매틱 9단 자동변속기가 매칭되어 11.6km/L의 준수한 복합연비를 확보했다. 여기에 3종 저공해 차량 인증을 받아 공영 주차장 할인 등의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의 판매 가격은 LT 2699만원, Premier 2799만원, ACTIV 3099만 원, RS 3099만 원이다.

임상현 press@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