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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뉴 브랜드 콘셉트 최초 적용한 폭스바겐 '티구안 올스페이스' 광고 공개
    데일리 뉴스 2020-04-29 11:16:02
    [오토캐스트=정영철 기자] 폭스바겐코리아가 29일부터 온라인 채널을 통해 새로운 브랜드 콘셉트를 최초로 반영한 티구안 올스페이스의 광고 캠페인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 캠페인에는 더욱 선명하고 컬러풀해진 폭스바겐의 새로운 로고와 '역동성', '유연함'을 강조한 새로운 디자인 가이드를 국내 최초로 반영했다. 해당 티구안 올스페이스 캠페인 영상은 '더 크게 누리는 티구안, 5+2’라는 광고 카피처럼 기존 티구안에 2개 시트를 추가하고 더 커진 실내 공간의 활용성을 강조했다. 또한, 이를 통해 가능해진 다양한 만남의 모습들로 “사람 중심”이라는 뉴 브랜드의 핵심 가치를 전달하고 있다. 자녀와 나들이를 즐기는 부모, 반려견과 함께하는 할머니,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 등 개성 넘치는 인물들의 모습을 감각적으로 연출했다. 특히, 광고 영상 말미에 브랜드 문구를 대체하는 ‘사운드 로고’는 국내 최초로 남성의 음성이 아닌 여성의 음성이 사용됐다.이번 광고 캠페인에 등장한 신형 티구안 올스페이스는 지난 23일 출시된 국내 최초의 7인승 폭스바겐 모델로, 독보적인 공간 활용성과 적재공간을 자랑한다. 기본 트렁크 용량은 일반 티구안 대비 85 리터 늘어났으며, 2열과 3열 시트를 모두 접을 경우 최대 1,775 리터까지 확장돼 최대 1.5m의 폭, 1.9m 길이의 짐까지 수납할 수 있다. 또한 티구안 라인업 중 최상위 옵션 사양을 채택했음에도 4천만원 대의 합리적인 가격을 갖춰 패밀리 SUV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폭스바겐코리아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신동협 총괄팀장은 “5+2로 더욱 커진 티구안을 통해 가능해진 다양한 만남의 형태들, 그리고 이를 통한 즐거운 순간들을 감각적으로 묘사하고자 했다”며, “이번 티구안 올스페이스 캠페인을 시작으로 폭스바겐과 함께하는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뉴 브랜드의 생동감 넘치는 디자인 철학을 지속적으로 공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cdyc37@autocast.kr
  • 폭스바겐 새 브랜드 로고 공개...실제 차량에 붙은 모습은?
    데일리 뉴스 2020-04-22 11:41:29
    폭스바겐의 새 로고 [오토캐스트=이다정 기자] 폭스바겐코리아가 ‘뉴 폭스바겐(New Volkswagen)’의 비전을 담은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과 로고를 국내에 22일 공개했다. 지난해 9월 프랑크푸르트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된 새 로고는 폭스바겐 승용차 및 상용차 등 모든 제품군에 적용될 전망이다. 당시 모터쇼에서는 폭스바겐의 양산 전기차 ID.3를 통해 새 로고를 적용한 승용차를 최초로 공개했다. 폭스바겐에 따르면 새 브랜드 디자인 전환 작업을 2020년 중반까지 마칠 계획이다. 국내에는 22일부터 새 로고를 전국 34개 전시장 및 35개 서비스센터 내/외관에 순차 적용한다. 폭스바겐 부문 슈테판 크랍 사장은 “뉴 폭스바겐은 단순한 브랜드 로고나 디자인 교체가 아닌 새로운 폭스바겐으로 거듭나는 중요한 전환점이자 앞으로 변화 될 미래의 출발점이다”라며 “뉴 폭스바겐의 ‘사람 중심’, ‘디지털 중심’이라는 두 가지 핵심 가치를 기반으로 앞으로 보다 인간적이고, 개방적이며 다가가기 쉬운 친근한 브랜드로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ID.3에 붙은 폭스바겐 새 로고 ID.3 실내 르네 코네베아그 그룹사장은 “자동차 업계를 선도하는 폭스바겐 그룹은 ‘전동화', '연결성', '탄소 중립' 등 자동차 시장의 근본적 변화에 직면하고 있다”며 “이러한 세대의 흐름에 발 맞춘 폭스바겐 브랜드의 새로운 변화를 진심으로 축하한다. 이는 브랜드는 물론 그룹이 새로운 시대의 리더로 도약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 및 로고의 국내 도입을 시작으로 ‘뉴 폭스바겐’으로의 전환 작업에 속도를 붙여 나갈 계획이다. 먼저 폭스바겐 브랜드의 모든 역량을 고객에게 집중함은 물론 새로워진 브랜드를 전방위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디지털 중심의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수입차 시장의 대중화를 가속화하고, 고객 혜택을 확대하기 위한 제품 라인업 강화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dajeong@autocast.kr
  • 폭스바겐, 티구안 3박4일 시승권 11번가서 판매한다
    데일리 뉴스 2020-04-20 14:03:54
    폭스바겐코리아가 온라인쇼핑몰 11번가와 손잡고 티구안 장기 시승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오는 22일부터 10월 말까지 진행하며 최대 3박 4일간 시승이 가능하다. 폭스바겐코리아에 따르면 이번 시승 프로그램은 티구안을 구매하기 전 충분히 경험하길 원하는 고객을 위해 마련됐다. 기존 전시장에서 영업사원과 동승 하에 진행되는 시승은 30분 내외로 짧다. 하지만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출퇴근 길이나 일상 생활 등 본인이 실제로 자주 이용하는 루트를 통해 차량을 자유롭게 시승할 수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11번가에서 장기 시승권 구매를 통해 이용 가능하며, 가격은 15만원에서부터다. 일정은 주말, 공휴일, 연휴 기간 등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비대면 방식으로 원하는 일정을 선택해 간편하게 결제가 가능하다. 결제 이후 해피콜을 통해 시승 관련 구체적인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시승은 5월 1일부터 시작이다. 시승을 위한 픽업 및 딜리버리 서비스는 서울 지역에 한해 제공한다. 5월 말까지 티구안의 사륜구동 모델인 4모션 프레스티지 모델을 시승할 수 있다. 향후 7인승 모델인 티구안 올스페이스가 출시되면 해당 차량도 시승차로 추가 확보할 예정이다. 아울러 11번가 내 레저/여행 상품 등과 연계해 장기 시승권 구매 고객이 여행 계획 시 참고할 수 있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상품전도 추가 구성할 계획이다. 아울러 장기 시승 프로그램 이용 후 티구안을 계약, 출고 할 경우 11번가 시승권 결제 금액의 100%를 SK Pay 포인트로 전액 지급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승 차량 클리닝 및 방역 서비스는 기본으로 제공된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의 폭스바겐 부문 슈테판 크랍 사장은 “폭스바겐의 대표 베스트셀러 티구안은 타볼수록 매력이 커지는 차 인만큼 고객들이 충분히 경험한 후 차를 선택할 수 있도록 11번가와 함께 이번 이색 장기 시승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돕고, 라이프스타일에 만족감을 선사하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고민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dajeong@autocast.kr
  • 폭스바겐 고성능 세단 아테온R 테스트 중 포착
    데일리 뉴스 2020-04-17 16:22:09
    [오토캐스트=정영철 기자] 폭스바겐 아테온의 고성능 버전 ‘아테온 R’이 독일 뉘르부르크링에서 테스트 주행 중에 포착됐다. 기존에 비해 한층 더 공격적인 외관 디테일이 특징이다. 아테온 최상위 트림으로 자리잡을 아테온R에는 좌우 공기 흡입구의 크기를 기존보다 키워 공력성능을 더욱 강화한 디자인의 범퍼를 적용했다. 또한 사이드미러에 알루미늄 소재를 적용해 차별화했다. 차체 옆면에는 R라인에 적용한 것과 동일한 20인치 터빈 디자인 휠을 적용했다. 양산형에는 새로운 디자인의 휠이 적용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휠의 안쪽으로는 파란색으로 캘리퍼를 칠한 대구경 브레이크를 확인할 수 있어 강력한 성능을 유추해 볼 수 있다. 차량 후면에도 작은 스포일러와 함께 기존의 모델과 차별화되는 범퍼를 적용했다. 범퍼의 하단부는 검정색으로 처리돼 차체와 강한 대비를 이룬다. 또한 디퓨저 디자인을 적용했다. 특히 좌우에 자리하고 있는 4개의 배기구에서 고성능 차량임을 유추해 볼 수 있다.아직까지 아테온R에 탑재되는 엔진에 대한 정보는 한정적이다. 지금까지 흘러나온 정보에 의하면 골프R에 적용된 것과 동일한 엔진이 유력한 것으로 보인다. 해당 파워트레인은 2.0리터 4기통 터보 엔진으로 최고출력 330마력을 발휘한다. 이 엔진은 7단 듀얼클러치 변속기를 통해 사륜구동 시스템으로 힘을 전달한다.cdyc37@autocast.kr
  • 폭스바겐이 제네바모터쇼 생중계 통해 공개한 신차는?
    모터쇼 2020-03-04 14:32:51
    @제네바모터쇼 웹사이트 생중계 화면 캡처 [오토캐스트=이다정 기자] 폭스바겐이 3일 2020 제네바모터쇼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신차를 대거 공개했다. 특히 전동화 모델을 중심으로 8세대 신형 골프 GTI, GTE를 비롯해 3세대 신형 투아렉 하이브리드 버전인 ‘투아렉 R’, 첫 번째 순수 전기 소형 SUV ID.4를 최초로 공개했다. 신형 골프 GTI 이번 8세대 신형 골프에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한 eTSI를 새롭게 추가했다. 새롭게 출시되는 1.5 eTSI(110 kW)의 경우 이전 세대 대비 CO2 배출량이 최대 10% 줄었다. 신형 골프 GTE 플러그인하이브리드 모델인 신형 골프 GTE는 기존보다 배터리 용량을 키워 배터리 주행 거리를 끌어올렸다. 85 kW 전기 모터와 1.4리터 터보 가솔린 TSI 엔진을 결합해 최고출력 245PS(180kW)과 최대토크 40.8kgㆍm (400Nm)를 발휘한다. 순수 EV 모드로 최대 60km 주행이 가능하다. 투아렉 R 폭스바겐 R 라인업 중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투아렉 R은 3세대 신형 투아렉을 기반으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및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인 '올 휠 드라이브(all-wheel drive, 4MOTION)'를 적용했다. 투아렉 R 100kW(136 PS) 전기 모터와 340마력 V6 가솔린 TSI 엔진을 결합해 최고출력 462마력(PS, 340 kW)을 발휘한다. 14.1 kWh의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순수 EV 모드만으로 최대 44km까지 주행할 수 있다. ID.4 ID.4는 폭스바겐이 ID.3 이후 선보이는 두 번째 양산 전기차다. MEB 플랫폼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으며 차체 하부 중심 근처에 고전압 배터리를 장착했다. 최대 500km까지 주행이 가능하하며 배터리는 AC/DC 두 가지 방식 및 3가지 단계로 충전이 가능하다. ID.4 올 여름 폭스바겐의 첫 번째 전기차 ID.3를 먼저 고객에 인도하며 이후 ID.4는 올해 중 츠비카우(Zwickau) 공장에서 생산해 유럽, 중국, 미국에서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 한편 폭스바겐은 이번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친환경 개인화 모빌리티로의 진화(TRANSFORMATION- TOWARDS CLEAN INDIVIDUAL MOBILITY)’라는 브랜드 비전을 제시했다. 올해부터 오는 2024년까지 e-모빌리티에 약 110억 유로를 투자할 계획이며 모델 포트폴리오 내에 하이브리드를 추가하기 위해 수십억 달러를 추가 투자할 예정이다.아울러 SUV 시장이 빠르게 성장함에 따라 SUV 라인업에도 전동화를 적극 실현할 계획이다. 2025년까지 현행 11개의 SUV 모델 라인업을 30개로 확장하고 판매되는 SUV의 50%를 전기 구동 시스템을 탑재할 예정이다. dajeong@autocast.kr
  • 폭스바겐, 신형 골프 PHEV 선보여…배터리 용량↑
    모터쇼 2020-02-28 11:07:47
    [오토캐스트=이다정 기자] 폭스바겐이 신형 골프의 플러그인하이브리드 모델 ‘골프 GTE’를 2020 제네바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한다. 신차는 기존보다 배터리 용량을 키워 배터리 주행 거리를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신차는 85 kW 전기 모터와 1.4리터 터보 가솔린 TSI 엔진을 결합해 최고출력 245PS(180kW)과 최대토크 40.8kgㆍm (400Nm)를 발휘한다. 배터리 용량은 전 세대 대비 50% 늘어난 13kWh다. 이를 통해 순수 전기 모드인 E-모드만으로도 한 번 충전 시 60km까지 주행할 수 있다. 배터리가 충분히 충전된 상황이라면 E-모드(E-MODE)로 출발한다. 동일 모드로 최대 130km/h까지 주행할 수 있다. 주행 도중 배터리의 에너지 용량이 일정 수준 이하로 떨어지거나 속도가 130km/h 이상일 경우에는 하이브리드 모드로 전환된다. 운전자는 센터 콘솔의 4모션 액티브 컨트롤 메뉴 버튼 혹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하이브리드 모드와 E-모드를 제어할 수 있다. 하이브리드 모드에서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화면에 표시되는 3개의 기호("=" "Ù" "Ú")를 통해 남아 있는 전기량을 임의로 조정할 수 있다. 또 내비게이션 시스템에서 경로 안내가 활성화돼 있을 경우 배터리 매니저가 도로 및 지형 데이터를 예측해 남아 있는 전력만으로 목적지에 도달할 할 수 있도록 한다. 이와 더불어 신차는 Car2X를 통해 다른 차량과 통신하는 등 다양한 지능형 보조시스템을 갖췄다. 또 레인 어시스트 시스템, 프론트 어시스트 자율 비상 브레이크, XDS 전자 디퍼런셜 록을 포함한 다양한 운전자 보조시스템을 장착했다. 한편 폭스바겐은 이번 제네바 모터쇼에서 신형 골프 GTE와 함께 폭스바겐 고성능 브랜드 R의 첫 번째 하이브리드 모델인 투아렉 R, 그리고 8세대 신형 골프 GTI, 신형 골프 GTD를 공개한다.dajeong@autoccast.kr
  • 폭스바겐 투아렉, 고성능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로 등장
    데일리 뉴스 2020-02-25 15:03:11
    [오토캐스트=이다정 기자] 폭스바겐이 플래그십 SUV 투아렉의 고성능 플러그인하이브리드 모델 '투아렉 R(Touareg R)'을 2020 제네바 모터쇼에서 최초 공개한다. 폭스바겐 고성능 브랜드 R은 3세대 신형 투아렉을 기반으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및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인 '올 휠 드라이브(all-wheel drive, 4MOTION)'를 적용한 모델이다. 100kW(136 PS) 전기 모터와 340마력 V6 가솔린 TSI 엔진을 결합해 최고출력 462마력(PS, 340 kW)을 발휘한다. 14.1 kWh의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배터리가 충분히 충전돼 있을 경우 E-모드(E-MODE)에서 출발하고 최대 140km/h까지 순수 EV 모드로 주행할 수 있다. 최대토크 71.4kgㆍm (700NM)를 발휘하며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인 올 휠 드라이브(all-wheel drive, 4MOTION)가 맞물려 트레일러 중량은 최대 3.5톤이다. 프리미엄 모델의 경우 E-모드에서도 같은 수준의 트레일러 중량을 끌 수 있다. 실내외 디자인에는 R 브랜드 전용 패키지를 적용했다. 외관에는 블랙 트림 스트립이 적용된 R 스타일의 프론트 범퍼, R 로고가 박혀있는 블랙 색상의 독특한 흡기 그릴, 부트 덮개, 전면 날개 및 도어를 적용했다. 옵션으로 최대 22인치의 휠을 선택할 수 있다. 실내에는 조명이 들어오는 스테인리스 스틸 실 패널 트림 및 헤드레스트 등에 R 로고를 더했다. 또 크리스탈 그레이로 마감된 좌석 가죽, 새로운 가죽 소재의 멀티펑션 스티어링 휠 등을 적용했다. 이와 함께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5인치 디스커버 프리미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디스플레이가 연결된 이노비전 콕핏을 탑재했다. 한편 폭스바겐은 이번 제네바 모터쇼에서 투아렉 R과 함께 8세대 신형 골프 GTI와 신형 골프 GTD를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dajeong@autocast.kr
  • 폭스바겐 아테온 왜건, 테스트 중 포착
    데일리 뉴스 2020-02-12 11:01:20
    [오토캐스트=정영철 기자] 폭스바겐 아테온의 왜건형 모델이 테스트 주행 중 포착됐다. 폭스바겐은 아테온의 왜건형을 계획 중이라는 것을 이미 2016년에 밝힌 바 있다. 아테온 왜건은 왜건의 판매량이 높은 유럽 시장에서 볼보 V60과 경쟁한다. 아테온 왜건은 4도어 패스트백의 날렵한 루프라인을 유지한다. 이에 따라 일반적인 왜건과 비교하면 슈팅 브레이크에 가까운 실루엣을 갖고 있다. 전면부에는 그릴의 디테일이 달라졌다. 그릴의 아랫부분 슬롯을 덜 촘촘한 스타일로 변경했다. 동시에 범퍼 양옆의 에어벤트 디자인도 달라졌다. 기존에는 그릴 아래부터 좌우로 길게 이어지는 디자인을 적용했지만, 사진에서는 세로로 얇은 좌우 벤트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두 벤트를 잊는 부분은 생략했다. 후면부 디자인은 루프 라인과 왜건 형태로 인한 큰 실루엣 변화 이외에 세부적인 변화는 크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한편,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의 자료에 따르면 폭스바겐 아테온은 지난해 총 5595대가 팔리며 수입차 판매량 순위에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현재 국내 시장에서 가장 잘 팔리는 폭스바겐 차량이다. 폭스바겐은 올 하반기 아테온의 페이스리프트 공개를 앞두고 있고 이 시기에 맞춰 왜건형 모델도 공개할 예정이다.cdyc37@autocast.kr
  • 신차공개 2020-02-06 14:27:39
    [오토캐스트=이다일 기자] 폭스바겐코리아가 대형 SUV 3세대 투아렉을 6일 출시했다. 서울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신차발표회 겸 시승행사를 통해 투아렉은 공식 데뷔했다. 신형 투아렉은 기존 모델의 강력한 힘과 폭스바겐 고유의 직선 디자인을 이어받았다. 외관은 폭스바겐의 패밀리 룩을 반영하고 있지만 차체는 폭스바겐그룹의 MLB Evo 플랫폼을 사용해 벤틀리의 벤테이가, 포르쉐의 카이엔과 뿌리가 같다.차체 길이는 4880mm이며 높이는 1700mm로 에어 서스펜션을 작동하면 1670mm까지 조절된다. 국내에는 이날 V6 3.0 디젤 엔진 모델을 3종의 트림으로 나눠 출시했으며 2분기 중에 V8 4.0 디젤 엔진 모델 2종을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다. V8 모델은 한정 판매한다. 투아렉은 대형 SUV 시장에서 경쟁할 전망이다. 아우디의 Q7, 제네시스의 GV80, 볼보의 XC90 등과 비슷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가장 낮은 트림의 3.0 TDI 프리미엄은 8890만원이고 프레스티지는 9690만원, R-Line은 1억90만원이다.폭스바겐은 이례적으로 신차 발표와 함께 프로모션 가격까지 공개했다. 폭스바겐의 금융프로그램 VWFSK를 이용하면 차량 가격은 각각 7912만1000원, 8914만8000원, 9282만8000원으로 내려가고 여기에 폭스바겐을 타던 소비자가 중고차 매각과 동시에 구입하면 각각 7412만1000원, 8414만8000원, 8782만8000원으로 내려간다.신형 투아렉의 가장 큰 특징은 실내 변화다. 중앙의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에 대형 노트북과 비슷한 크기인 15인치 화면을 사용했다. 손을 1.5cm 근처에만 가져가도 반응하는 제스쳐 컨트롤을 지원하며 한글화된 내비게이션을 탑재하고 있다. 운전석 방향으로는 12.3인치의 디지털 계기반을 적용해 가로로 길게 이어진 스크린을 운전자를 향해 배치했다. 전방에는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탑재했고 R-Line 모델에는 ‘나이트 비전’을 추가해 야간의 시야를 개선했다. 특히, LED 헤드라이트를 활용한 ‘IQ 라이트’를 적용해 도로에 지나는 사람을 좀 더 잘 보이도록 비추는 등 지능형 헤드라이트를 적용했다. 파워트레인은 286마력의 3.0리터 V형 6기통 디젤 엔진을 기본으로 8단 자동변속기를 결합했으며 2분기 출시할 예정인 421마력의 4.0 V형 8기통 디젤 엔진은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h까지 4.9초에 주파하는 성능을 갖췄다. 이와 함께 뒷바퀴까지 조향할 수 있는 올 휠 스티어링 사륜조향 시스템과 V8 모델에 적용하는 차세대 안티 롤 바 등을 더해 SUV의 안전한 주행과 달리기 성능 향상을 통해 기본기에 집중했다. 폭스바겐코리아 슈테판 크랍 사장은 이날 기자와의 인터뷰를 통해 “투아렉은 동급 SUV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했다”며 “제네시스의 GV80과도 동급으로 비교(neck to neck)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폭스바겐은 향후 국내 시장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제네시스 GV80과 비교를 통해 공격적인 판매를 이어간다는 전략이다.auto@autocast.co.kr
  • 폭스바겐, 내년 초 출시 투아렉 선보이며 전국 로드투어 성료
    데일리 뉴스 2019-12-30 15:09:31
    [오토캐스트=이다정 기자] 폭스바겐코리아가 올해 봄부터 시작한 전국 로드투어의 여정을 마쳤다. 폭스바겐은 지난 29일까지 총 10일간 강원도 원주 오크밸리 리조트에서 스키장 방문객 및 폭스바겐 고객을 대상으로 ‘폭스바겐 스노우 빌리지’를 운영, 7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폭스바겐 스노우 빌리지는 고객들이 폭스바겐 브랜드 및 차량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전국 단위로 진행된 ‘폭스바겐 로드투어 2019’의 마지막 여정이다. 폭스바겐 스노우 빌리지에는 총 7641명의 폭스바겐 오너 및 가족 고객들이 방문했다. 홈페이지 사전신청 및 현장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 아테온, 티구안 특별 시승 행사에는 총 252명이 참여했다. 또 크리스마스와 연말 컨셉에 맞춰 아테온, 티구안 등 폭스바겐 대표 차종 전시를 포함한 브랜드 공간을 마련하고 방문 고객들에게 원주 지역 주요 명소 등 시승 포인트를 담은 특별한 로드투어 맵을 함께 제공했다. 아울러 고객들이 머무는 콘도 정문에는 내년 초 국내 출시 예정인 신형 투아렉을 특별 전시했다. 폭스바겐 고객 자녀들을 대상으로 한 ‘폭스바겐 키즈 스키캠프’도 운영했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의 폭스바겐 부문 슈테판 크랍 사장은 “폭스바겐은 올 봄 제주를 시작으로 부산, 인천, 강원까지 다양한 지역 고객들에게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해왔다”며 “내년에도 고객들을 위해 다양하고 차별화된 모델 라인업과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dajeong@autocast.kr
  • 폭스바겐 8세대 골프 내, 외장 사진 유출...스케치와 똑같아
    신차공개 2019-10-15 16:32:22
    [오토캐스트=이다일 기자] 폭스바겐이 이달 공개할 예정인 8세대 골프의 실내외 사진이 온라인을 통해 유출됐다. 폭스바겐이 사전 공개한 두 장의 스케치와 매우 유사한 모습이다. 8세대 골프는 내년 국내에 도입할 예정이다. 15일 유출된 폭스바겐 8세대 골프의 모습은 최근 등장한 아테온 등에서 보여줬던 디자인과 상당부분 유사하다. 전형적인 3스포크 형태의 스티어링휠을 탑재했고 오른쪽에는 기어노브가 붙었다.전면은 디지털 스크린으로 채웠으며 운전대 앞의 스크린과 오른쪽의 스크린이 같은 선상에서 운전자를 향해 각도를 기울이고 있다. 또한, 가로로 길에 이어지는 센터라인은 에어밴드와 합쳐지면서 기존의 티구안, 아테온에서 보여줬던 직선의 디자인을 반영하고 있다.겉모습은 해치백의 교과서 골프의 디자인에 여러 가지 선을 추가했다. 보닛에는 A필러와 보닛 중앙으로 이어지는 총 네 개의 선이 강하게 들어갔으며 좌우 헤드라이트를 이어주는 그릴 디자인은 엠블럼을 지나가면서도 직선을 유지한다. 헤드라이트는 아래쪽을 둥글게 마무리했고 휀더까지 깊게 파고드는 라인을 만들었다. 사이드미러는 골프 역사상 최초로 A필러가 아닌 문짝에 붙였다. 운전자의 사각지대를 없애주는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범퍼 하단에는 3개의 강한 선을 이어가며 직선을 강조한 디자인을 추가했다.폭스바겐은 8세대 골프에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를 추가할 것으로 알려졌다. 신차는 오는 24일 공식 발표하며 국내에는 내년 도입한다. 지난 8월 폭스바겐코리아의 슈테판 크랍 사장은 “애초 7세대 골프의 부분변경 모델 출시를 고려했다가 계획을 수정해 8세대 모델을 바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힌바 있다.auto@autocast.co.kr
  • 아우디 판매 중지 3년, 한 철 장사로 버티나
    데일리 뉴스 2019-10-02 16:30:14
    아우디 Q7 [오토캐스트=이다정 기자] 아우디코리아가 대형 SUV ‘Q7’의 사전계약을 받고 판매한 지 3달 만에 대규모 할인에 들어갔다. 소비자들은 할인을 반기는 입장과 함께 사전계약까지 한 소비자를 기망한 것 아니냐는 반응도 나오고 있다. 특히 아우디코리아의 할인 판매는 지난 2016년 판매중단 이후 계속 이어지고 있어서 중고 거래에서도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아우디코리아가 판매하는 대형 SUV Q7의 공식 판매가격은 7848만원이다. 불과 7월에 사전계약이 이뤄졌는데 이날 아우디의 딜러 등을 통해 확인한 실제 구매가격은 최저 6250만원까지인 것으로 나타났다. 사전계약자의 공식 가격보다 1600만원 가량 낮은 가격이다. 신형 모델 출시를 앞두고 재고 처리를 위해 대대적인 할인을 하는 것은 업계에서 자연스러운 일이다. 하지만 아우디는 구형 모델을 할인해 판매할 뿐 뚜렷한 신차 계획을 내놓지 않고 있다. 올 4분기 판매가 예정된 세단 A6의 일정을 물어봐도 “답변할 수 없다”는 대답만 들었다.아우디의 이 같은 대규모 할인은 철마다 등장했다. 디젤게이트 사태 이후 지난 2016년 8월부터 부분적으로 판매를 중단했다. 이후 최근까지 구형 A3와 A6를 각각 2000만원대, 4000만원대에 판매하는 등 소위 ‘할인 대란’을 일으켜 소비자들을 들썩이게 했다. @SK엔카 캡처 소비자 입장에서는 좋은 기회일 수 있지만 중고차 가격 질서에 혼란을 주기도 한다. 지난해 아우디는 7월 3950만원과 4350만원의 아우디 A3를 각각 40% 할인해 2370만원과 2610만원 정도에 판매했다. 현재 A3 중고차 가격은 이보다 높은 3000만원에도 판매되고 있다. 할인 당시보다 주행거리나 연식이 증가했음에도 중고차 가격은 이를 반영하지 못하고 있는 것.같은 그룹의 폭스바겐과는 다른 행보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최근 ‘폭스바겐 써머 미디어 나이트’ 행사를 열고 중장기 계획과 신규 SUV 5종 투입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아우디코리아 관계자는 신차 계획에 대해 “신형 A6를 올 4분기에 출시할 계획이고, 나머지는 말씀드리기 어렵다”고 말했다.dajeong@autocast.kr
  • [르포] 혜화동에서 본 아우디폭스바겐의 미래
    데일리 뉴스 2019-09-26 20:11:54
    [오토캐스트=정영철 기자] 안도 타다오가 설계한 독특한 외관의 건물 안으로 들어갔다. 4층에 걸쳐 아우디와 폭스바겐의 미래상에 대한 이야기들이 펼쳐져 있었다. 아기자기한 아트워크를 통해 쉽고 예쁘게 풀었다. 폭스바겐의 미래를 책임질 ‘ID.’의 자율주행 가상현실(VR)을 체험해 볼 수도 있다. 감성적인 애니매이션으로 아우디와 폭스바겐이 걸어온 길과 이야기, 앞으로의 구상을 보여주기도 했다. 또 다른 층에선 아우디 컨셉트카 ‘AI:ME’ 전기차가 미래에서 현재로 넘어가는 장면을 빛과 사운드로 연출했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가 26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서울 혜화동에 위치한 JCC 크리에이티브 센터에서 브랜드 철학과 미래 변화를 주제로 <새로운 시작 The Next Chapter> 전시를 개최한다. 4차 산업혁명을 이끌 미래인재를 양성하고 교육문화 인프라 조성을 위해 추진 중인 ‘투모로드(TOMOROAD)’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이다. 이를 위해서 독일 베를린에 있는 폭스바겐 그룹 포럼에서 많은 전시물들을 공수해왔다. 보통 전 세계의 모터쇼에서 선보이는 것들이지만 이번에는 별도의 기획에 맞춰 들여왔다. 이런 전시가 항상 열리는 곳이 베를린의 폭스바겐 그룹 ‘포럼‘. 그곳에서 보여줬던 많은 이야기가 한국의 혜화동에 펼쳐졌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의 르네 코네베아그 그룹사장은 “우리의 일관된 목표는 하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가 되는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도전과 변화를 거듭하며 새로운 시작을 다져가는 고민과 비전을 담은 이번 전시에 많은 분들이 오셔서 모빌리티와 도시의 미래변화를 즐겁게 경험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위에 말한 전시들은 대부분 관객들이 직접 참여하며 느끼는 참여형 전시들이다. 영상과 아트워크를 감상하고, VR을 통해 자율주행을 체험할 수 있다. 디지털패드를 이용해 폭스바겐의 ID.시리즈들과 관련된 정보들을 찾아 볼 수도 있다. 또한 최신 전기차 모델에 실제로 적용한 충전케이블을 사용해 볼 수 있는 전시물도 있다. 전시 마지막 코스엔 어린이 관람객들이 미래의 자동차를 상상해서 만든 작품도 전시되어 있다. 기발한 상상력이 무릎을 치게 만든다. 자율주행에 필요한 코딩을 간단하게 체험하는 오조봇 공간, 기계 센서의 감지력을 확인해 볼 수 있는 ‘리액션 월’도 마련했다. 이번 전시는 국내외에서 다양한 예술 프로젝트를 기획한 박경린 큐레이터가 기획했다. “미래사회의 주역이 될 다음 세대가 퓨처 모빌리티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싶었다. 지속가능한 미래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 기획했다”며, “하나의 장이 끝나면 새로운 장이 시작되듯 미래자동차의 기술적 변화는 단순히 자동차의 외형만을 바꾸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우리 삶의 근본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는 사실을 관람객 스스로 상상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근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디젤 관련 이슈들 이후 이미지 회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폭스바겐은 지난달 국내 시장에도 ID. 전기차 라인업을 투입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아직 정확한 출시 시기는 알 수 없으나, 국내 전기차 시장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cdyc37@autoca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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