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데일리 뉴스 [데일리뉴스] BMW 6세대 M5 공개...제로백 3.2초
데일리 뉴스

[데일리뉴스] BMW 6세대 M5 공개...제로백 3.2초


매일 아침 전해드리는 자동차 소식 오토캐스트. 8월 23일입니다.

BMW가 드디어 새로운 M5를 내놨습니다. 600마력의 강력한 성능에 제로백은 3.2초. 불과 몇 년 전 람보르기니 레벤톤이 가공할 만한 가속성능이라며 전투기와 달리던 그 성적입니다.

새로운 M5는 5시리즈에 비해 보닛, 사이드미러 케이스, 키드니그릴, 프런트 범퍼를 바꾸었고 20인치 휠을 적용하고 천정은 카본을 사용했습니다. 리어스포일러와 디퓨저까지 새롭게 만들어 M5를 강조했습니다.

BMW의 M 가운데 최초로 사륜구동을 적용한 이번 M5는 후륜에 액티브 M 디퍼런셜을 적용해 드리프트와 같은 퍼포먼스 주행도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주행모드는 사륜구동, 사륜구동 스포트, 이륜구동을 선택할 수 있으며 사륜구동 역시 뒷바퀴 굴림을 기본으로 필요에 따라 힘을 배분합니다. 이륜구동 모드에서는 순수한 후륜구동 스포츠카의 성능이 나옵니다.

BMW는 신형 M5의 TV광고도 영어와 독일어 버전을 함께 공개했는데 1978년 BMW가 만든 전설의 차 M1과 함께 M시리즈가 차례로 등장합니다. 광고를 보시면서 오늘 뉴스를 마치겠습니다.

TAGS
자동차 시승기 오토캐스트 이다일 수입차 BMW M5 6세대M5 고성능 스포츠 CF
SHARE

이다일
경향신문과 세계일보에서 여행, 자동차, 문화를 취재했다. 한민족의 뿌리를 찾는 '코리안루트를 찾아서'(경향신문), 우리나라의 아름다움을 소개한 '아름다운 한국'(경향신문+네이버) 등을 연재했고 수입차 업계의 명암을 밝힌 기사로 세계일보 이달의 기자상을 받기도 했다. 2017년에는 자동차 전문매체 오토캐스트를 창간하고 영상을 위주로 한 뉴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Autocast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