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데일리 뉴스 [데일리뉴스] 제로백 4.9초 SUV 포르쉐 카이엔 출시 외 1건 | 0830
데일리 뉴스

[데일리뉴스] 제로백 4.9초 SUV 포르쉐 카이엔 출시 외 1건 | 0830


모터쇼가 열리는 9월이 코 앞으로 다가오면서 신차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8월30일 오토캐스트 시작합니다.

포르쉐가 베스트셀러 SUV 카이엔의 신모델을 내놨습니다. 이미 티저 영상으로 상당부분 공개했고 포르쉐의 패밀리룩을 따르고 있어서 대담한 변화는 아니지만 여러가지 인상적인 모습이 있습니다.

차체는 넓고 낮아졌습니다. SUV인데도 주행성능을 강조했던 카이엔의 느낌을 살렸습니다. 실내에는 12.3인치의 대형 디스플레이를 가로로 배치했습니다.

440마력의 카이엔S는 제로백이 5.2초에 이르며 스포트 플러스를 적용하면 4.9초로 몇 년 전 슈퍼카의 성능을 냅니다.

국내 수제작 자동차 회사 모헤닉 게러지가 최근 전기차 Ms를 발표한데 이어 플랫폼으로 사용할 기본 구조를 공개했습니다.

1분 가량의 짧은 영상으로 공개한 플랫폼은 전기 모터를 사용하고 중앙에 배터리를 넣어습니다. 정확한 크기를 공개하지 않았지만 실제차의 축소판으로 보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조정하며 앞뒤바퀴가 모두 조향되는 모습입니다.

지금까지 오토캐스트입니다.

TAGS
자동차 시승기 오토캐스트 이다일 수입차 SUV 포르쉐 개러지 전기차 카이엔 공개 신차 출시 모헤닉
SHARE

이다일
경향신문과 세계일보에서 여행, 자동차, 문화를 취재했다. 한민족의 뿌리를 찾는 '코리안루트를 찾아서'(경향신문), 우리나라의 아름다움을 소개한 '아름다운 한국'(경향신문+네이버) 등을 연재했고 수입차 업계의 명암을 밝힌 기사로 세계일보 이달의 기자상을 받기도 했다. 2017년에는 자동차 전문매체 오토캐스트를 창간하고 영상을 위주로 한 뉴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Autocast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