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신차공개 이래도 될까? 쉐보레 크루즈 디젤 가격 2249만원~
신차공개

이래도 될까? 쉐보레 크루즈 디젤 가격 2249만원~


경쟁모델 아반떼 디젤 대비 131만원~609만원 비싸

0

쉐보레의 준중형 세단 크루즈 디젤의 가격이 공개됐다. 쉐보레는 6일 크루즈 디젤 모델의 사전계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가격은 정확히 공개하지는 않았지만 온라인에 가격표로 추정되는 문서가 공개됐다.

쉐보레 크루즈 디젤

해당 가격표에 따르면 크루즈 디젤 모델은 134마력의 1.6리터 디젤엔진을 장착하고 LT 트림과 LTZ 등 총 3가지로 구성했다. LT트림은 2249만원으로 동급 가솔린 모델 대비 약 250만원 가량 가격이 높다. 이는 디젤 엔진의 단가가 가솔린 엔진 대비 비싸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디젤 엔진은 커먼레일 인젝션 등의 특허를 보쉬 등 일부 회사가 독점하고 있어 로열티 부담 등이 크다.

쉐보레 크루즈 디젤 가격표

크루즈 디젤의 LT 트림은 1.4 터보 가솔린 모델의 기본 사양에 1.6 디젤 엔진과 GEN3 6단 자동변속기를 더하고 뒷좌석 에어덕트를 추가했다. 이외에 썬루프는 60만원, 내비게이션패키지는 100만원 등 옵션을 추가할 수 있다.

쉐보레 크루즈 디젤

가장 고급형이 LTZ는 2558만원으로 책정됐다. 17인치 타이어와 LED 주간주행등 가죽 인테리어, 버튼시동스마트키 등을 적용했다.

쉐보레 1.6리터 디젤엔진

쉐보레 크루즈 디젤의 가격 책정은 경쟁 모델로 볼 수 있는 현대자동차 아반떼 1.6 디젤과 비교해 시작가는 무려 609만원이나 비싸고 가장 비싼 모델도 아반떼의 2427만원보다 131만원 더 비싸다.

오토캐스트=이다일 기자 auto@autocast.kr

TAGS
쉐보레 크루즈 디젤 가격 비싸
SHARE

이다일
경향신문과 세계일보에서 여행, 자동차, 문화를 취재했다. 한민족의 뿌리를 찾는 '코리안루트를 찾아서'(경향신문), 우리나라의 아름다움을 소개한 '아름다운 한국'(경향신문+네이버) 등을 연재했고 수입차 업계의 명암을 밝힌 기사로 세계일보 이달의 기자상을 받기도 했다. 2017년에는 자동차 전문매체 오토캐스트를 창간하고 영상을 위주로 한 뉴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Autocast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