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데일리 뉴스 기아차, 인도 공장 상량식 개최…‘13억 인구’ 인도 시장 진출 본격화
데일리 뉴스

기아차, 인도 공장 상량식 개최…‘13억 인구’ 인도 시장 진출 본격화


0

기아자동차가 22(현지시간인도공장의 성공적인 건설을 기원하는 상량식 행사를 실시했다

인도 안드라프라데시州 아난타푸르 지역의 공장 건설 현장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박한우 기아차 사장찬드라바부 나이두(Chandrababu Naidu) 안드라프라데시 주정부 수상협력사기자단  현지 관계자200여명이 참석했다.

지난해 4 기아차는 인도공장 건설을 위한 투자 계약을 체결하고 같은  10 30만대 규모의 생산공장건설에 착공했다현재 건물 기초 공사를 마무리하고 철골 공사 등을 진행 중이며 오는 2019 하반기 완공 예정이다.

기아차는 인도 공장 건설을 통해 차세대 성장 시장으로 주목 받고 있는 인도 신시장을 개척하고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기반으로 미래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그동안 기아차는 60% 달하는 고관세 무역 장벽에 가로막혀 인도 시장에 진출하지 못했다.

기아차 인도 현지 전략형 콘셉트카 ‘SP’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 따르면 지난해 1월부터 11월까지 인도 자동차 산업 수요는  370 대로 독일을 제치고 세계 4 자동차 시장으로 도약했다(※상용차 포함). 오는 2020년에는 일본을 제치고 중국미국에 이어 인도가 세계 3위에 올라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인도는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인 중국에 버금가는 13 인구를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자동차 보급률 역시 1,000  32대에 불과해 성장 잠재력이 매우  시장으로 평가 받고 있다.

기아차는 우수한 디자인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현지 고객들의 요구를 반영한 상품 출시시장 특성을고려한 창의적인 마케팅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다정밀한 시장 분석을 토대로 철저하게 인도 고객들이 원하는 디자인편의사양 등을 갖춘 현지 전략형 맞춤형 전략 모델을 개발판매한다는 전략이다또한 강력한 판매망 구축에 힘을 쏟고 있다.

기아차는 지난해 8 기아차 브랜드를 소개하고딜러 후보사 모집을 위해 델리뱅갈루루뭄바이콜카다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딜러 모집 로드쇼를 개최했으며전용 홈페이지도 개설했다현재 현재 딜러 선정을 위한 실사 작업이 진행 중이다.

델리모터쇼에서 공개한 SP 콘셉트

한편 기아차는 이달 델리 모터쇼에 참가해 인도 시장 진출을 공식 선언하고 소형 SUV 콘셉트카 ‘SP’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SP’ 기아차가 인도 시장 공략을 위해 개발한 현지 전략형 모델로 내년 하반기 완공 예정인 기아차 인도 공장의  번째 차종으로 콘셉트카의 양산형 모델을 생산판매할 예정이다기아차는 해당 모델을 시작으로 공장 가동 시점부터 3~5 내에 3 차종 또는  이상을 생산  판매할 계획이다.

 

오토캐스트=이다정 기자 dajeong@autocast.kr

TAGS
기아자동차 기아차 기아차 콘셉트카 델리모터쇼 기아차 인도공장
SHARE

Autocast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