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데일리 뉴스 현대차, 수소전기 SUV ‘넥쏘(NEXO)’ 예약판매 돌입
데일리 뉴스

현대차, 수소전기 SUV ‘넥쏘(NEXO)’ 예약판매 돌입


0

현대차가 수소전기 SUV 넥쏘(NEXO)’ 예약판매를 시작한다. 현대자동차는 19일부터 서울울산광주창원 공모가 예정된 지역에 주소를 고객을 대상으로 넥쏘(NEXO)’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모던(Modern), 프리미엄(Premium)  2가지 트림을 운영하며, 판매가격은 모던 6,890만 원프리미엄 7,220만 원이다. (※ 세제혜택 특히 정부 보조금 2,250만 원과 예상 지자체 보조금 1,000만 원 ~ 1,250만 원을 모두 지원받을 경우 3,390만 원 ~ 3,970만 원 사이의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 예약판매를 통해 넥쏘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수소충전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예약판매가 이뤄지는 4 지역(서울울산광주창원) 지역별로 공모 일정과 대수가 다르므로 구매 시  지방자치단체의 판매정보를 참조하거나 해당지역 현대차 영업점으로 문의하면 된다.

넥쏘의 외장 디자인은 호라이즌 포지셔닝 램프히든 리어 와이퍼 등으로 기존 차량과 차별화된 미래지향적 이미지를 구현했다실내는 통합형 디스플레이 브릿지 타입 센터콘솔 등을 적용했다. 또한 수소 저장탱크 배치구조 최적화를 통해 동급 SUV 동등한 수준의 거주성과 839(미국자동차공학회(SAE) 기준) 적재공간을 확보했다.

최고출력 113kW(154ps), 최대토크 395Nm(40.3kgfm) 발휘하며 공력 성능 개선을 위해 에어커튼에어로 오토 플러시 도어핸들 디자인 설계와 차체 하부 언더커버 적용 등을 적용했다. 넥쏘의 복합연비는 96.2km/kg(17인치 타이어 기준)으로  번에  6.33kg 수소를 충전해 609km 주행할 있다

또 현대차는 수소탱크 총격시험파열시험 등을 포함한 안전 인증시험을 실시하고 기존 충돌시험 항목에 더해 수소밸브 부위 직접 충돌후진 수소탱크 하부 타격시험 화재 안전성 평가 악조건하의 수소탱크 안전성을 재차 점검했다뿐만 아니라 전방 충돌 성능을 보강한 전방구조물 수소탱크 보호를 위한 차체구조물 적용으로 차량 자체의 충돌안전성도 확보했다.

또한 초고장력 강판 적용으로 고강도 차체를 구현하는 한편 보행자와 충돌 후드를 자동으로 상승시켜 보행자에게 가해지는 충격을 최소화하는 ‘액티브 후드 시스템 적용했다.

다양한 ADAS 시스템도 적용했다넥쏘에는 현대차 최초로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RSPA)’ 차로 유지 보조(LFA)’ 등을 적용했또한 고속도로 주행 보조 시스템(HDA)’ 함께 후측방 모니터(BVM)’ 후방 교차 충돌 충돌방지 보조(RCCA)/후방 교차 충돌 경고(RCCW)’ 등을 탑재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경우 고해상도 와이드 스크린을 통해 내비게이션 뿐만 아니라 실시간 수소충전소 정보  수소전기차 특화 정보를 확인할 있다. 또 우측 분할 화면을 통해 미디어공조날씨 다양한 컨텐츠를 동시에 확인할 있다. 이와 함께서버형 음성인식 기술 ▲휴대폰 문자 /발신 읽어주기 기능 ▲미러링크/애플 카플레이 ▲고화질(HD) DMB (※HD DMB 방송 지역에 한해 수신 가능등을 적용했다.

외장색은 ▲화이트 크림 ▲코쿤 실버 ▲카퍼 메탈릭 ▲티타늄 그레이(무광) ▲더스크 블루  5종이며내장 컬러는 ▲그레이 ▲블루  2종이다.

현대차는 수소전기차 전용 정비망을 강화전국 22개의 서비스센터에 ‘넥쏘 전담 정비 프로그램 마련해 수준 높은 정비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고객센터(080-600-6000) 다소 낯설 있는 차량 이용과 서비스 관련 문의사항에 즉각 대응하기 위한 ‘수소차 서비스’ 전담 항목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수소연료전지 부품의 품질 보증기간을 10 16만km 운영해 수소차 전용 부품에 대한 고객 부담을 최소화했다. 

 오토캐스트=이다정 기자 dajeong@autocast.kr

TAGS
현대차 넥쏘 넥쏘 NEXO 수소전기차 수소차
SHARE

Autocast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