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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기통 컨버터블 GT, 페라리 포르토피노 공식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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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가 8기통 컨버터블 GT ‘페라리 포르토피노(Ferrari Portofino)’ 국내에 28일 공식 출시했다.

지난해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를 통해 공개된 포르토피노는 최고출력 600마력,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3.5. 또 주행 시에도 14 만에 개폐가 가능한 접이식 하드톱넓은 운전석과 트렁크 공간, 2+시트 배치 등을 갖췄. 

2016, 2017 올해의 엔진상을 수상한 페라리의 8기통 터보 엔진은 새로운 부품과 엔진 조정 소프트웨어(engine management software) 정확한 측정을 통해 이전 모델인 캘리포니아보다 40 마력  강한 출력을 자랑한다페라리 특유의 8기통 사운드트랙 역시 더욱 향상시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극대화했다.

또한 페라리 GT  최초로 EPS(전자식 파워 스티어링)를 적용했다. 이는 함께 탑재된 3세대 전자식 차동제한장치 (E-Diff3) 통해 7% 조향비 감소를 이뤄 안정성은 유지하면서도 반응성은 더욱 증가시켰다.

디자인은 페라리 디자인 센터에서 설계했다. 매끄러운 실루엣에 우아함과 역동성이 겸비된  박스 패스트백(two-box fastback) 형태의 접이식 하드톱 쿠페 컨버터블 형태이며 공기 역학적 기술 요소까지 디자인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춘 10.2인치 터치스크린일반 주행과 오픈톱 주행  모두 탑승자의 편안한 승차 경험을 위한 에어컨 시스템새로운 스티어링 뒷좌석 탑승자의 공간(leg room) 넓혀주는 18 방향의 전자 조절식 앞좌석조수석 디스플레이 등의 요소들은 GT카로서의 포르토피노의 면모를  드러내고 있다

특히 신형 윈드 디플렉터(wind deflector) 적용 오픈톱 주행  차체 내부의 공기 흐름을 30% 줄이고 공기역학에 의해 발생하는 소음도 줄였다.

이번 포르토피노 국내 출시 행사를 위해 내한한 페라리 극동  중동지역 총괄 지사장 디터 넥텔(Dieter Knechtel) “페라리 포르토피노는 이전 모델에 비해 디자인과 성능  모든 면에서 획기적인 진화를 이룬 페라리 라인업 사상 가장 강력한 컨버터블 GT” “스포티함실용성편안한 승차감과 우아함까지 완벽히 조화된 이번 모델이 높은 안목을 지닌 한국 고객들에게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게  것이라 자부한다 말했.

오토캐스트=이다정 기자 dajeong@autoca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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