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구보다(주) 2018 무역의 날 5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국내 부품사와 손잡고 해외 시장 개척
2017년 기준 800만불 수출 달성해
이다일 기자 2018-12-14 14:25:54
농기계와 건설기계 엔진을 판매하는 한국구보다(주)가 대한민국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한국구보다(주)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무역협회 주관으로 매년 개최되는 무역의 날은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에 기여한 업체를 선정해 수출의 탑을 수여하는 행사다.
12일 전라남도 목포현대호텔에서 열린 ‘제55회 무역의 날’ 전남지역 수출탑 수여식과 유공자 포상 전수식에서 한국구보다(주)는 500만 달러 무역 수출을 달성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국구보다(주)는 일본 KUBOTA의 한국법인이다. 하지만 본사의 네트워크를 통해 일본, 태국 등을 포함한 전 세계에 한국 부품 업체들과 함께 지난해 기준 800만 달러의 수출을 달성했다.
 
한국구보다(주)는 국내의 유망 농기계 부품회사와 손을 잡고 수출시장을 개척했고 생산성 향상, 품질 경쟁력 강화, 원가 절감을 통해 상호 헙력하며 수출을 주도해왔다. 이를 통해 KUBOTA 해외 거점에서 품질과 경쟁력을 인정받아 전 세계 시장에 수출을 늘리고 있으며 KUBOTA 본사에서도 한국산 부품의 확대 적용을 검토하고 있다.
 
한국구보다(주) 토미타 야스후미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을 통해 농기계 수입 판매사의 이미지를 벗어나 국내외 시장에서 영향력을 넓혀 나갈 것”이라며 “전 세계에 한국산 농기계 및 건설기계용 부품과 제품의 우수성을 전파하는 수출기업으로 노력을 확대하는 회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다일 기자 auto@autocast.co.kr
    경향신문과 세계일보에서 여행, 자동차, 문화를 취재했다. 한민족의 뿌리를 찾는 '코리안루트를 찾아서'(경향신문), 우리나라의 아름다움을 소개한 '아름다운 한국'(경향신문+네이버) 등을 연재했고 수입차 업계의 명암을 밝힌 기사로 세계일보 이달의 기자상을 받기도 했다. 2017년에는 자동차 전문매체 오토캐스트를 창간하고 영상을 위주로 한 뉴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