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데일리 뉴스 메르세데스 벤츠, 이집트에 생산 공장 세운다
데일리 뉴스

메르세데스 벤츠, 이집트에 생산 공장 세운다


0
@다임러 미디어 홈페이지
메르세데스 벤츠가 이집트에 새로운 생산 공장 설립을 고려 중이다. 최근 다임러 AG는 “이집트에 현지 사업 파트너와 협력해 조립 공장 설립을 계획하고 있다”며 “이 프로젝트는 현재 이집트 정부와 긴밀히 협의 중”이라고 성명을 통해 밝혔다.

다임러에 따르면 이번 결정은 압델 파타 알 시시(Abdel Fattah El-Sisi) 이집트 대통령과 무스타파 마드불리(Mostafa Kemal Madbouly)이집트 총리와의 회담을 거쳐 내려졌다. 아직 구체적인 논의는 이뤄지지 않은 상태다.

메르세데스 벤츠 자동차 생산 및 공급망 관리 책임자인 마커스 쉐퍼(Markus Schaefer)는 “이집트는 생산과 물류 지원을 위한 매력적이고 경쟁력 있는 지역”이라며 “그 곳에 조립 공장을 설립한다면 회사의 시장 지위를 더욱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우리의 광범위한 제품 포트폴리오, 전기차 및 현대의 이동성 개념, 자율주행에 관한 전문성 등을 가지고 이집트 당국들을 지원할 준비가 돼 있다”고 덧붙였다.

합작 투자 회사로 운영되던 이집트의 다임러 조립 공장은 지난 2015년 5월 가동을 중단했다. 이번 발표에 압델 파다 알 시시 이집트 대통령은 “벤츠가 이집트에서 자동차 생산과 조립을 재개하기로 한 결정을 환영한다. 이는 이집트의 투자 환경 개선과 비지니스 성과를 반영한 조치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다정 기자 dajeong@autocast.kr
TAGS
메르세데스 벤츠 벤츠 벤츠 공장 이집트 다임러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