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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앞바퀴굴림, 3세대 BMW 1시리즈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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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1시리즈가 15년만에 처음으로 전륜 구동 모델로 나온다. BMW는 3세대를 이룬 새로운 1시리즈에서 안팎으로 디자인을 크게 변경했으며 보다 큰 X2 모델과 매우 닮아 있는 모습을 채택했다.

 앞쪽에는 보다 커진 키드니 그릴과 페시아에 대각선으로 놓여진 한 쌍의 날카로운 헤드램프를 확인할 수 있다. 후면에도 역시 날렵한 LED 리어램프와 최상위 모델 M135i 버전에서 미묘하게 디퓨저와 트윈 테일파이프에서 차이를 보인다.

 

BMW 새로운 디자인과 차체의 형태로 인해 인테리어 공간을 보다 넓게 확보할 수 있었다고 한다. 뒷좌석에 앉은 승객은 추가의 19mm 헤드룸 공간과 33mm 넓어진 레그룸 공간, 그리고 13mm의 엘보룸이 확대됐다. 추가적으로 기존 모델 보다 20리터 확대된 380리터의 트렁크 공간도 마련됐다. 이 공간은 시트 접이 방식에 따라 최대 1200리터로 확대된다.

 새로운 1시리즈에는 전동식 파노라마 선푸프가 처음으로 장착된다. 내부 공간에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콘솔 박스가 있으며 앞쪽에 위치한 기어시프트 레버 또한, 무선 스마트폰 충전기 등을 위한 공간활용에 용이하도록 디자인 됐다. BMW의 최신 운영 시스템 7.0이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구현되며, 스티어링 휠 뒤편에 10.25인치 디지털 게이지 클러스터도 제공된다. 9.2인치 BMW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옵션으로 추가할 수 있다.

 엔진 구성은 유럽에서 세 가지 디젤 엔진과 두 가지 휘발유 엔진으로 나온다. 디젤 엔진은 최고출력 116마력을 내는 116d와 118d 그리고 120d xDrive 모델이 있다. 휘발유 엔진 유닛은 118i와 최고출력 302마력을 뿜어내는 6기통 엔진의 M135i xDrive 모델이 있다. 후자는 올휠 드라이브 시스템과 론치 컨트롤이 적용되었으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데 4.8초를 끊는다.  

 변속기는 116d, 118d, 그리고 118i 모델에 6단 수동 변속기가 붙으며 116d 그리고 118i는 7단 듀얼 클러치 기억박스를 선택할 수 있다. 118d와 120d 모델의 경우 옵션의 8단 스탭트로닉 변속기가 제공된다. M135i는 8단 스탭스트로닉 스포트 기어박스가 기본 제공된다.

 기본 또는 옵션으로 제공되는 안전장비로는 시티 브레이킹 기능이 적용된 충돌 및 보행자 경고, 액티브 레인 리턴 기능과 함께 적용된 차선 유지 경고 시스템,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레인 체인지 워닝, 리어 콜리전 워닝, 크로싱 트래픽 워닝 등이 적용된다. 옵션 사양은 파크 디스턴스 컨트롤, 리어뷰 카메라, 그리고 파킹 어시스트 기능이다.

 유럽에서 BMW 1시리즈의 판매는 9월부터 시작한다. 가격은 이후에 발표될 예정이다.

강호석 press@autoca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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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바퀴굴림 BMW1시리즈 전륜구동 3세대 X2와흡사 공간활용이탁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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