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데일리 뉴스 재규어 XJ13 레이스 컨셉트 모델의 재해석, 뉴 이퀴리 LM69 탄생
데일리 뉴스

재규어 XJ13 레이스 컨셉트 모델의 재해석, 뉴 이퀴리 LM69 탄생


0

재규어 브랜드의 아이코닉 재규어 XJ13 내구 레이스카를 재해석한 이퀴리 LM69 스포츠카의 공식적인 이미지가 공개됐다.

1966년 재규어가 만들어낸 XJ13 프로토타입 레이스카는 브랜드에서 처음으로 미드십 엔진을 탑재하고 르망 24시간 내구 레이스에서 우승을 노렸던 모델이다. 하지만 레이스의 규정 변경으로 참가했던 적은 없다.

 

재규어 XJ13 프로토타입을 재해석한 이퀴리카(Ecurie Car)라는 제조사는 LM69 모델을 25대 한정 생산하기로 했다. 이 모델은 오리지널 모델과 마찬가지로 쿼드-캠 V12 엔진을 탑재한다. 이퀴리카는 LM69에서 변경된 부분을 설명했으며, 이는 루프와 리어윙 같은 에어로 다이내믹 요소들을 포함했다.

 영국에 기반을 두고 있는 이퀴리카는 LM69의 구조에 복합재료들을 사용했다. 이퀴리카는 차체를 오리지널 모델보다 가볍에 만들기 위해서였다. 차체는 보다 넓어진 휠과 보다 향상된 엔진이 적용됐다고 밝혔다.

 

이렇게 달라졌음에도 불구하고 이퀴리 LM69은 레이스에 집착하는 모습이다. 1969년 초기까지 적용되었던 레이싱 기술들이 적용됐다. 양산 모델은 이퀴리가 있는 영국에서 수작업으로 만들어진다.

강호석 press@autocast.co.kr

TAGS
재규어 XJ13 레이싱헤리티지 르망24시간내구레이스 참가한적은없음 이퀴리LM69 같은엔진 달라진외관
SHARE

Autocast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