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데일리 뉴스 볼보 XC60 D5 연비 이례적 하향 정정...보상안 발표
데일리 뉴스

볼보 XC60 D5 연비 이례적 하향 정정...보상안 발표


0

[오토캐스트=정영철 기자] 볼보자동차가 수입 판매한 XC60 D5 AWD 모델의 공인연비를 자발적으로 시정했다. 기존 구매한 차량 소유주에게는 유류비 차액을 포함한 보상방안도 마련했다고 20 밝혔다.

공인연비의 자발적 시정은 흔한 일이 아니다. 볼보자동차는 자체 검증 과정에서 일부 수치의 오류가 발견돼 바로잡는 조치라고 밝혔다. 볼보자동차는 기존 XC60 D5 AWD 모델의 복합공인연비 12.9km/l를 11.7km/ 낮춰 정정했다.

낮아진 공인연비 만큼 보상도 마련했다. 2018~2019년식 해당 차종 3553대에 대해서는 관련법에 의거해 보상금을 지급한다고 볼보자동차는 밝혔다. 보상에는 유류비 차액과 심리적 불편에 대한 부분도 포함했다.

보상 신청은 다음 21일부터 가능하다. 해당 차량 차주는 새로운 연비가 표기된 자동차등록증을 교부 받고, 관련 서류를 갖춰 볼보자동차의 보상금 신청 페이지(http://vckcompensation.kr) 통해 접수하면 된다. 보상 금액은 최대 1299748원이며 정확한 보상 금액에 대한 정보는 볼보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있다.

한편, 이에 대해 볼보자동차 관계자는 “이번 조치는 WLTP와 관련된 사항은 아니며, 볼보자동차가 국토교통부에 제공했던 연비 관련 자료들 중 수치 상의 오류를 발견했기 때문에 취한 조치이다. 볼보자동차는 국내 시장에서 레몬법을 가장 먼저 도입하는  계속해서 소비자 권익을 위해 노력하겠 밝혔다.

cdyc37@autocast.kr

TAGS
오토캐스트 정영철 볼보자동차 xc 60 디젤 d5 연비 조정 보상
SHARE

Autocast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