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데일리 뉴스 스카니아, 운전석 없는 완전 자율주행 트럭 공개 … 동력은 내연기관 엔진
데일리 뉴스

스카니아, 운전석 없는 완전 자율주행 트럭 공개 … 동력은 내연기관 엔진


0

모빌리티 시장에 자율주행 자동차가 이미 성큼 다가와 있다. 특히, 개인용보다는 상업용 이동수단에 우선적으로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자율주행 도시형 버스/상업용 차량을 구상하는 NXT 컨셉트 프로젝트에 따라, 스카니아는 또 다른 자율주행 머신을 개발했다.

스카니아 에이엑스엘(AXL)이라고 불리며 완전히 자율적인 대형 트럭 컨셉트로, 아예 운전석 자체가 없는 상태로 만들어졌다. 새로운 지능형 전방 모듈은 기존의 운전석을 대체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AXL은 스카니아의 모듈러 시스템을 사용하기 때문에 스카니아 차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흥미로운 부분은 미래를 향해가는 일로 순수 전기 동력을 사용하는 많은 자율주행 컨셉트와는 달리, AXL은 재생 가능한 바이오 연료를 사용하는 내연기관 엔진을 사용한다. 스카니아에 따르면, "기존의 기술과 신기술이 어떻게 혼합되어 있는가를 보여주는 사례"라고 한다. 새로운 기술은 카메라, 레이더, 리더, GPS 수신기 둥울 사용한다.

광산과 대형 폐쇄형 건설현장은 통제가 쉬운 위치여서 자율주행 트럭에 이상적인 '플레이그라운드'로 선택됐다. 예를 들어 광산에서는 물류 시스템이 곧 차량의 성능을 알려준다. 스카니아의 첫 번째 완전 자율 컨셉트 트럭은 광산에서 운영할 수 있을 수준에 올랐지만 아직 거리에 나설만큼 똑똑하지는 않다.

스카니아는 화물을 실어 나르는 운송 업무에서 지속가능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하는 완전 자율형 중형 트럭을 제공하는 최초의 트럭 제조업체 중 하나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스카니아 연구 개발 책임자 클레이스 에릭슨은 "이미 우리의 자율주행차를 운영하는 고객이 있다. 지금까지는 필요할 경우 개입할 수 있는 영역이었다. 하지만 스카니아 AXL에는 운전석이 아예 없으며 이는 이 시장의 판도를 크게 바꿀 것”이라며, "자율주행차의 발전은 지난 몇 년간 큰 발전을 이루었다. 우리는 여전히 모든 답을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스카니아의 AXL과 같은 컨셉트카를 통해 우리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계속해서 빠른 속도로 배우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강호석 press@autocast.co.kr

 

TAGS
스카니아 운전석없는 완전자율주행 컨셉트 트럭 동력은 내연기관
SHARE

Autocast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