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데일리 뉴스 다이슨, 결국 전기차 개발 접는다
데일리 뉴스

다이슨, 결국 전기차 개발 접는다


0
[오토캐스트=정영철 기자진공청소기 제조사로  알려진 영국의 다이슨이 전기자동차 개발에 뛰어들었다가 2 만에 포기했다창업자 제임스 다이슨은 직원들에게 편지를 보내 프로젝트를 종료한다고 말했다.

10 다이슨은 전기차 개발 중단을 발표했다. 2017 전기차 개발에 뛰어들겠다고 발표한지 2 만이다앞서 다이슨은 2018년에  전기차 발표 시기를 2020년에서 2021년으로 1 연기했다.
다이슨의 전기자동차 관련 특허 도면

2017  전기자동차 사업 발표 당시 다이슨은 600 가까운 인력이 전기자동차 개발에 투입된다고 밝혔다특히 배터리로보틱스, AI 기술 개발에 최대한 집중할 것이라는 계획을 발표하기도 했다최근까지 연구소와 공장을 세우는데  3 이상 투자한 것으로 알려졌다 가운데 절반은 자동차를 설계하는데나머지는 배터리를 개발하는데 사용했다고 BBC 전했다.

창업자
 제임스 다이슨은 “우리의 개발팀은 정말 멋진 전기차를 개발했지만안타깝게도 마땅한 투자자를 확보하지 못했다라며 “개발팀이 정말로 열심히 일해줬다하지만 상업적인 성장 가능성이 희박하다고 판단했다 개발 중단의 이유를 밝혔다.

이로
 인한 개발 인력들의 향후 거취에 대해서는 “개발 팀원들이 회사의 다른 프로젝트에 참여해 계속적으로 연구에 매진할  있도록 최대한 노력할 예정이다또한전기차와 자율주행의 개발 과정에서 얻은 기술들 또한 앞으로의 다이슨 제품에 적극 적용할 이라고 밝혔다.

cdyc37@autocast.kr
TAGS
오토캐스트 전기차 다이슨 개발 중단 청소기 헤어드라이어
SHARE

Autocast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