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데일리 뉴스 캐딜락 신형 에스컬레이드에 차량 최대크기 스크린 장착
데일리 뉴스

캐딜락 신형 에스컬레이드에 차량 최대크기 스크린 장착


0
[오토캐스트=정영철 기자] 내년 2월 공개 예정인 캐딜락의 신형 에스컬레이드의 인테리어에 자동차 역대 최대크기의 커브형 스크린을 적용한다.
캐딜락은 신형 에스컬레이드의 공개에 앞서 짧은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을 통해 새로워진 실내 디자인에 적용된 최신 스크린을 확인할 수 있다. 최근 트렌드에 맞게 계기판부터 대시보드의 가운데까지 이어지는 스크린을 장착했다.

적용된 스크린은 커브형 OLED 스크린을 사용한다. 양산차에 커브형 스크린이 적용되는 것은 최초 시도다. 이전까지 양산차에 적용한 스크린은 모두 평면 스크린이었다.

대각선 사이즈는 38인치로, 이는 가정에서 사용하는 텔레비전과 맞먹는 크기다. 다만, 비율은 사용성에 맞게 좌우로 길쭉한 형태다.
캐딜락은 스크린 스펙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개하지 않았지만 4k 텔레비전 해상도의 약 두 배정도 성능을 발휘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신형 에스컬레이드엔 슈퍼크루즈 기능이 적용된다. 슈퍼크루즈는 GM이 개발한 레벨 3에 해당하는 반 자율 주행 시스템이다. 미국 소비자협회에서 진행한 자율주행 테스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현재까지 가장 완성도 높은 자율주행 시스템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최근 공장에서 유출된 것으로 보이는 5세대 신형 에스컬레이드의 내, 외관 디자인의 사진이 인터넷에 공개돼 파장을 일으켰다.

cdyc37@gmail.com
TAGS
오토캐스트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신형 스크린 커브 oled 최초 최대
SHARE

Autocast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