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트 ‘센토벤티’, 혁신적인 고객 맞춤형 전기차 솔루션 제공

기자 2020-01-07 10:43:53
[오토캐스트=정영철 기자] FCA 그룹이 CES 2020에서 피아트의 콘셉트카 센토벤티 공개했다센토벤티 이탈리아어로 숫자 “120” 뜻하는 말로 브랜드의 120 역사를 기념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콘셉트카는 피아트 브랜드의 미래 전기 모빌리티의 대중화라는 비전을 구현하고 있다.
센토벤티의 가장  특징은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개인화이다구매자는 차량의 구매 시점과 상관없이 언제든 원하는 부분을 개인화할  있다.
차량은  가지 색상으로만 생산되며고객이 직접 “4U”프로그램을 통해 외관을 변경할  있다고객은 차량의 색상은 물론, 4가지 루프 옵션과 4가지 범퍼, 4가지  커버  선택할  있다테일게이트엔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다른 차량 운전자와의 의사소통에 사용할  있다.
실내 또한 다양하게 변형이 가능하다계기판부터 수납함좌석유아 보호용 장구까지 다양한 고객 맞춤형 액세서리들을 준비했다.

센토벤티는 모듈식 배터리를 장착해 주행가능 거리도 고객의 필요에 따라 변경할  있다주행가능 거리는 60마일( 96km)부터 300마일( 482km) 변동이 가능하다따라서 주로 출퇴근을 위한 차량으로 사용할지 혹은 주말여행을 위한 장거리 여행에 사용할지에 따라 필요한 배터리를 장착할  있다.

한편 FCA 그룹은 CES 2020 통해 그룹의 역사와 혁신을 기반으로  전기화유커넥트(Uconnect) 사용자 경험  최첨단 기술들을 선보인다.

cdyc37@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