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데일리 뉴스 스포츠 주행까지 최적화, 브리지스톤 포텐자 RE004 타이어 출시
데일리 뉴스

스포츠 주행까지 최적화, 브리지스톤 포텐자 RE004 타이어 출시


0
브리지스톤 코리아가 16일 브랜드의 인기 스포츠 타이어 모델이었던 RE003의 후속 모델인 브리지스톤 포텐자 아드레날린 RE004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신모델은 전반적인 성능을 업그레이드함과 동시에 일상적인 주행에도 최적화된 점이 특징이다.

포텐자 아드레날린 RE004는 국내 자동차 동호회 및 스포티한 타이어를 선호하는 운전자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RE001, RE002, RE003의 뒤를 이은 최신 모델이다. 해당 타이어는 코너링에서의 컨트롤직진 주행에서의 안정성을 바탕으로 뛰어난 핸들링과 즉각적인 반응감에 초점을 맞췄다.

이전 모델인 RE003과 비교해 직진 주행 안정성주행 반응코너링 성능 향상에 중점을 두면서도젖은 노면에서의 타이어 성능을 고려해 타이어의 배수성을 높였다이와 함께타이어 회전저항을 낮춰 스포츠 타이어의 단점으로 지적되오던 연료 효율을 개선했다이를 위해 실리카와 같은 새로운 타이어 소재를 사용했고 과감한 타이어 그루브 및 블록 설계트래드 패턴 디자인까지 전체적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다.

또한 그루브의 강성을 높여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에서의 코너링과 제동력을 동시에 향상시켰다타이어 안쪽으로 넓어진 그루브 디자인으로 핸들 움직임에 따른 조향 반응이 더욱 빠르고 정확해졌으며도로면에 닿는 타이어 면을 균등하게 유지함으로써 보다 안정적인 주행과 정교한 컨트롤이 가능해졌다.
 
조향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설계된 아드레날린 RE004의 트래드 패턴은 아드레날린의 영문 첫 글자인 “A”자 모양을 하고 있어 아드레날린 RE004의 역동적인 스타일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여기에 더해 타이어 숄더블록 부분의 강성을 높여 고속 주행에서 타이어 반응이 더욱 정교하고 정확해졌다동시에 고속 주행에서 발생하는 차체의 잔진동을 최소화했다.
 
브리지스톤은 아드레날린 RE004 원재료에 실리카 배합 소재를 사용해 젖은 노면 환경에서의 타이어 회전력을 높임으로써 회전저항을 낮춤과 동시에 연료 효율을 향상시켰다.

갈수록 고성능화하는 세단첨단 기술을 이용한 도로 설계 등으로 스포츠 드라이빙 감성을 선호하는 운전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맞춰 개발된 브리지스톤 아드레날린 RE004는 스포츠 성능을 발휘하는 세단에 적합하다대상 차종은 현대자동차 아반테제네시스 G70, 기아자동차 K5와 스팅어폭스바겐 골프아우디 A4 등이다국내에서는 15인치부터 20인치까지 총 31개 사이즈를 판매한다.

브리지스톤 코리아 김헌영 대표이사는 “포텐자 아드레날린 RE004는 고속주행이 잦은 중장거리 출퇴근길 주행 혹은 주말 드라이빙을 즐기는 운전자들을 충분히 만족시켜줄 타이어” 라고 말했다.

cdyc37@autocast.kr
TAGS
오토캐스트 브리지스톤 포텐자 re003 re004 타이어 스포츠 세단 주행 핸들링 드라이빙 노면 소음
SHARE

Autocast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