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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XM3 구매 이유 2위는 엔진, 1위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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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캐스트=이다일 기자] 르노삼성자동차의 XM3가 국내에 출시한 소형 SUV 가운데 가장 빠른 속도로 판매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출시 4개월 만에 2만2000대를 돌파하면서 월간 5000대 이상을 판매해 동급 최다 판매대수를 기록했다고 르노삼성자동차가 23일 밝혔다.


르노삼성의 XM3는 지난 3월 출시 이후 4개월 연속 월간 5000대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출시 후 3개월 까지는 1만6922대, 4개월 까지는 누적 2만2252대를 기록했다.

르노삼성자동차가 기존 구매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30 세대가 소형 SUV의 구매를 견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의 다른 모델 대비 구매자의 평균 연령은 8세 낮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들은 ‘디자인’을 가장 중요한 구매 이유로 꼽았다. 구매자의 51.2%가 SUV와 세단의 매력을 동시에 느끼는 디자인이 구매 요인으로 밝혔다.


이어 21.5%의 구매자는 TCe260 엔진을 구매 동기로 꼽았다. 4기통 직분사 터보 가솔린 엔진으로 르노와 다임러가 함께 개발했다. XM3에서는 복합연비 13.7km/l를 기록했고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125g/km로 낮춘 소형 저공해 엔진이다. 반면 게트락의 습식 7단 듀얼클러치 자동변속기를 사용해 소형 엔진으로도 시원한 주행 성능을 보여준다. 구매 고객 가운데 94%는 시승 후 최종 구매 결정을 했다고 밝혔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최근 연료펌프 이슈 등을 초기 단계에서 파악하기 위해 많은 인력을 투입했다고도 밝혔다. 기존 문제가 발생한 고객에 대해서는 무상수리 지원 및 TCe260 엔진에 대해서는 자발적 리콜 등을 시행했다.

XM3는 트림에 따라 1763만원부터 2597만원으로 나눠지며 TCe 260 모델은 2136만원부터 시작한다.

auto@autoca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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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자동차 XM3 SU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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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다일
경향신문과 세계일보에서 여행, 자동차, 문화를 취재했다. 한민족의 뿌리를 찾는 '코리안루트를 찾아서'(경향신문), 우리나라의 아름다움을 소개한 '아름다운 한국'(경향신문+네이버) 등을 연재했고 수입차 업계의 명암을 밝힌 기사로 세계일보 이달의 기자상을 받기도 했다. 2017년에는 자동차 전문매체 오토캐스트를 창간하고 영상을 위주로 한 뉴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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