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데일리 뉴스 만트럭버스코리아, 광주광역시에 MAN 라이온스 시티 CNG 저상버스 인도
데일리 뉴스

만트럭버스코리아, 광주광역시에 MAN 라이온스 시티 CNG 저상버스 인도


0
만트럭버스코리아가 광주광역시에 ‘MAN 라이온스 시티 CNG 저상버스’ 6대를 인도하고 9 1일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을 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광주광역시에 인도된 ‘MAN 라이온스 시티 CNG 저상 버스’는 완전한 저상구조를 갖췄으며, 3개의 출입문을 갖춘 유일한 버스다기존 버스 대비 최대 1.5m  12m의 전장 길이로 최대 90(입석 포함)까지 수용할 수 있다.
 
교통약자를 위한 편의성도 강화됐다정차 시 계단 없이 탑승자 쪽으로 최대 80mm까지 기울이는 닐링시스템과 자동경사판을 탑재했다이를 이용해 휠체어를 탄 노약자 및 장애인도 편리하게 승하차할 수 있다.
 
승객을 배려한 쾌적한 실내 공간도 특징이다인체공학적 설계로 넓고 편안한 공간의 좌석을 갖췄으며휠체어 공간에는 2개의 휠체어를 넉넉하게 수용할 수 있도록 했다넓고 오픈된 입석 공간에는 적재적소에 안전바와 손잡이를 배치해 주행 중 승객 안전성을 높이고, 완전한 저상형 구조는 턱에 걸려 넘어질 일을 미연에 방지한다.
 

이 밖에 전자제어 제동 시스템(EBS)과 비상 망치세이프티 도어와 같은 안전 사양과 항균방염견고함을 갖춘 시트모바일 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USB 단자와 같은 편의 사양도 갖췄다.
 
한편호남 지역에 만트럭버스코리아의 버스가 전달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광주 4개 시내버스 운송 회사(세영운수/을로운수/동화운수/대창운수)에 새롭게 투입된 MAN 라이온스 시티 CNG 저상버스는 수완03번 노선인 폭스존~송원대, 문흥 18번 노선인 장등동~진곡산단, 진월 07번 노선인 송원공단~살레시오고 구간에 투입돼 시민의 발이 될 전망이다.
 
막스 버거 만트럭버스코리아 사장은 “이번 MAN 라이온스 시티 CNG 저상 버스 인도를 통해 광주광역시의 대기질 개선은 물론교통 혼잡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며“앞으로도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친환경·고효율을 갖춘 프리미엄 버스 공급을 통해 시민들의 편의를 높이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cdyc37@autocast.kr
TAGS
오토캐스트 만트럭 버스 저상버스 광주 시민 안전 cng
SHARE

Autocast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