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스원샷, 하이브리드용 엔진세정제 출시

강명길 기자 2021-06-07 09:53:25
[오토캐스트=강명길기자] 불스원이 ‘불스원샷 하이브리드’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신제품은 GDI엔진과 MPI엔진을 사용하는 모든 가솔린 하이브리드 차량에 최적화했다. 정차 시 자동으로 시동이 꺼지는 ISG(Idle Stop&Go) 시스템이 적용된 일반 가솔린 차량도 사용 가능하다. 가격은 1만9000원(용량 550ml)이다. 

‘불스원샷’은 엔진 내부에 쌓인 카본 때를 제거해주는 엔진세정제다. 하이브리드 차량은 주행 중 엔진과 모터가 수시로 전환하며 가동하기 때문에 불연속적 연소에 의한 카본 때를 더욱 많이 생성한다. 이로 인해 엔진 성능이 저하 될 수 있다. 

‘불스원샷 하이브리드’는 하이브리드 차량 엔진에 적합한 청정분산제를 첨가해 엔진 세정 및 보호 효과를 동시에 제공하도록 개발했다. 엔진과 모터의 잦은 전환 과정에서 마모로 인한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마찰저감제도 적용했다. 

특히 일반 휘발유 차량 보다 연료 소모량이 적은 하이브리드 휘발유 차량의 경우 주유 주기가 길기 때문에 연료 탱크 내에 남아 있는 연료가 산화될 가능성이 높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산화방지제를 추가했다. 

불스원샷 브랜드 매니저 김경명 과장은 “최근 친환경 차량에 대한 운전자들의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하이브리드 차량에 맞는 엔진 관리 용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차량 특성을 고려한 전용 엔진세정제를 사용해 새 차 같은 엔진 성능을 오래 유지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불스원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6월 11일까지 네이버 쇼핑 신상 위크를 통해 30% 할인 쿠폰 행사를 마련했다. 또 6월 9일 밤 10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다양한 실시간 구매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valeriak97@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