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셉트카와 유사해" 기아, 내년 1분기 출시될 EV9 테스트카 공개

강명길 기자 2022-08-26 10:13:09
[오토캐스트=강명길 기자] 기아의 대형 전기 SUV EV9이 내년 1분기 세계 최초 공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테스트 프로그램의 세부 내용을 26일 공개했다. 기아는 브랜드의 플래그십 모델이 될 EV9을 통해 브랜드 변신을 가속화하고 전동화 리더십을 확고히 하겠다는 방침이다. 
EV9 테스트카

44개월에 걸쳐 개발된 EV9은 다른 기아의 차량들과 마찬가지로 전 세계에서 혹독한 테스트 과정을 거친 바 있다. 기아의 글로벌 남양연구소에서 진행되는 최종 테스트 단계에서 EV9은 언덕 등반, 도강, 험로 주행, 저마찰 트랙 등 가장 까다로운 조건에서 주행하게 된다. 
EV9 콘셉트카

EV9은 지난해 LA 오토쇼에서 처음으로 공개된 바 있다. 콘셉트 모델의 경우 현대차그룹의 E-GMP 플랫폼을 바탕으로 1회 충전 시 최대 482km를 주행하는 것이 목표다. 이번에 공개된 위장막 사진에는 콘셉트카의 실루엣이 그대로 담겼다. 그러나 후면은 공개하지 않았다. 
EV9 테스트카

전면 헤드램프에는 12개의 픽셀라이트가 들어갔다. 보닛 위로 이어지는 헤드램프와 가로로 좌우를 잇는 크롬라인도 콘셉트카를 연상시킨다. 하단에는 콘셉트카 보다 줄어든 공기 흡입구를 장착했다. 측면의 경우 삼각형의 D필러와 각진 펜더 볼륨 등 콘셉트카와 매우 흡사하다. 
EV9 콘셉트카

한편 기아 관계자는 "2023년 1분기 출시될 EV9은 많은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은 순수 전기차 EV6의 발자취를 따라갈 것"이라며 "E-GMP를 기반으로 개발된 EV9은 지속가능한 모빌리티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valeriak97@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