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듀~ 범블비!' 쉐보레 카마로 6세대 단종 결정

강명길 기자 2023-03-23 10:39:49
쉐보레가 2024년형 모델을 마지막으로 6세대 카마로의 생산을 종료한다. 


쉐보레 스콧 벨(Scott Bell) 글로벌 부사장은 카마로의 단종을 공식 발표하며 "모든 카마로 고객과 카마로 조립 라인 직원, 그리고 팬분들에게 정말 감사하다"며 "이것이 카마로 이야기의 끝은 아니다"라고 여지를 남겼다.  

카마로는 쉐보레를 대표하는 머슬카다. 5세대 모델은 영화 트렌스포머의 주인공인 범블비의 실제 모델로도 유명하다. 강력한 주행성능과 디자인으로 미국 외 지역에서도 인기를 끌었지만 떨어지는 판매량과 강력해지는 환경규제 등으로 인해 단종을 결정한 것으로 보인다. 

쉐보레는 카마로의 다음 버전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그러나 카마로의 이름을 NASCAR와 IMSA 등 다양한 레이싱 시리즈에서 계속 사용할 방침이다. 

한편, 이날 쉐보레는 2024년형 카마로 RS와 SS, ZL1 북미형 일부 모델에 패키지 에디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컬렉터스 에디션(Collector's Edition)이라는 이름의 이번 패키지는 1세대 카마로 개발 당시 초기 코드명인 '팬서(Panther)'를 오마주해 카마로에 대한 경의를 표할 예정이다. 

강명길 valeriak97@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