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글로벌·BYD코리아, ‘2023 국제물류산업대전’ 참가...T4K 일반인 대상 최초 공개

임상현 기자 2023-04-18 10:47:37

GS글로벌과 BYD코리아가 18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제물류산업대전에 공동으로 참가한다고 18일 밝혔다. 

양사는 비야디(BYD)가 전 세계 시장에서 추진 중인 ‘모든 운송 수단의 전기화’ 전략을 테마로 국내 고객들에게 다양한 친환경 상용차 모델들에 대한 소개와 이해를 돕고자 부스를 구성했다.

GS글로벌은 국제물류산업대전에서 일반 고객 대상 최초로 전기 상용차 티포케이(T4K)를 공개하며 유통물류 사업 진출을 알리는 한편, 외부에 전력을 공급하는 V2L(Vehicle to Load) 기능의 특장점을 소개한다. 

국내 전기 트럭 중 최초로 적용된 V2L 기술은 커피머신, 전자레인지, 산업용 선풍기, TV 등 동시에 전력을 공급하고도 남는 3300W 규격을 갖췄다.

BYD코리아는 8톤 대형 전기지게차, 1.5톤 입식지게차, 견인차 등 다양한 신형 물류 장비들을 전시한다.

GS글로벌 모빌리티 사업부는 “GS글로벌에서 출시한 티포케이(T4K)는 국내에서 판매되는 순수전기 1톤트럭 중 최고의 상품성을 갖춘 모델”이라며, “이번 전시를 통해 방문객들께서 미래 친환경 물류의 새로운 대안인 티포케이(T4K)의 매력을 발견하고 맘껏 체험하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임상현 press@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