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LR,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에디션 원 사전 계약 실시…2억6210만원부터

신승영 기자 2023-12-04 14:23:01


JLR코리아가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에디션 원' 사전 계약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에디션 원은 최고의 퍼포먼스와 특유의 세련미가 결합됐다. 신차는 새로운 경량 및 최첨단 소재로 차량 성능을 한층 끌어올렸다. 프런트 범퍼 블레이드와 그릴 서라운드, 보닛 중앙부 및 측면 통풍구, 레터링 등에 카본 파이버 소재가 적용됐고, 공기 흐름을 개선한 전용 프런트 엔드와 액티브 배기 시스템을 위한 기능성 카본 파이버 팁 쿼드 테일파이프 등이 디자인과 기능성을 동시에 충족시킨다.

실내는 새틴 카본 파이버로 마감된 일체형 헤드레스트와 정교한 사이드 볼스터를 갖춘 SV 전용 퍼포먼스 시트가 탑재됐다. 또한, 한층 선명하고 두꺼운 핸들에 장착된 SV 모드 버튼은 서스펜션부터 파워트레인, 스티어링, 변속기 및 액티브 배기 시스템 등을 설정할 수 있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에디션 원은 최고출력 635마력(ps), 최대토크 76.5kg.m의 4.4L 가솔린 트윈 터보 엔진이 탑재됐으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3.8초, 최고속도는 290km/h에 달한다. 최신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을 통해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낮추고 보다 강력한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한다.

이와 함께 신차에 탑재된 6D 다이내믹 서스펜션 시스템은 피칭과 롤링을 현저히 감소시켜, 급가감속과 고속 코너링에서도 차체를 수평에 가까운 상태로 유지하고 접지력을 높여 운전의 즐거움과 최상의 승차감을 동시에 구현했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에디션 원의 국내 출시 가격은 2억6210만원부터 2억8520만원으로 책정됐다.

JLR 코리아 로빈 콜건 대표는 "스포츠 럭셔리의 정점을 보여주는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에디션 원은 기술의 진보와 모던 럭셔리의 완벽한 조화를 보여주는 혁신적인 모델"이라며 "세계 최고 수준의 혁신적인 테크놀로지를 탑재한 진정한 퍼포먼스 럭셔리 SUV가 무엇인지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신승영 sy@autocast.kr
    안녕하세요. 신승영 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부산모빌리티쇼,

부산모빌리티쇼, "제발 좀!"

2024 부산모빌리티쇼가 10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넥스트 모빌리티, 세상의 중심이 되다'를 주제로 내걸고,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