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티넨탈 올시즌콘택트2, 英 타이어 리뷰 성능 테스트 1위 등극

강명길 기자 2024-04-03 10:07:40
콘티넨탈의 올시즌콘택트 2 타이어가 영국 타이어 전문지 타이어 리뷰(Tyre Reviews)의 2024 올시즌 타이어 테스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올시즌콘택트 2는 폭스바겐 골프에 장착된 205/55R16 규격의 타이어를 대상으로 진행된 7개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1위를 차지했다. 

타이어 리뷰 테스트 결과, 올시즌콘택트는 마르거나 젖은 노면에서의 핸들링, 눈길 주행 및 낮은 회전 저항 등 다양한 영역에서 강점을 보였다. 특히, 1000km당 비용 대비 효율이 가장 높은 타이어로 선정되는 등 높은 내마모성을 선보였다. 

타이어 리뷰의 조나단 벤슨(Jonathan Benson) 편집장은 "올시즌콘택트 2는 모든 영역에서 뛰어난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타이어"라며 "신소재를 사용하고 트레드 디자인과 컴파운드에 혁신적인 변화를 적용해 안전성은 유지하면서 기존에 비해 회전 저항은 6% 감소하고 주행거리는 15% 증가했다"고 말했다.

콘티넨탈타이어 R&D 총괄 에드윈 구스워드(Edwin Goudswaard)는 "올해 TTI에서 콘티넨탈이 세 개의 상을 수상한 유일한 제조사라는 점은 성능과 안전, 지속가능성을 향한 우리의 노력과 혁신을 입증한다"며 "콘티넨탈은 앞으로도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해 더욱 안전하고 경제적이며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강명길 valeriak97@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