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데일리 뉴스 BMW, 신형 2시리즈 그란 쿠페 공개
데일리 뉴스

BMW, 신형 2시리즈 그란 쿠페 공개


0
[오토캐스트=정영철 기자] BMW 신형 2시리즈의 그란 쿠페 모델을 15(현지시간공개했다그란 쿠페는 BMW 2도어 쿠페 모델을 4도어 세단으로 확장한 모델에 붙이는 이름이다지난 5 공개한 신형 1시리즈 해치백과 동일한 플랫폼을 사용한다. 경쟁 모델로는 메르세데스-벤츠 CLA가 있다.

앞모습은 신형 1시리즈와 닮은 듯하면서도 디테일에선 차이가 있다. 1시리즈의 헤드램프는 아래가 직선으로 뻗은 반면 2시리즈 그란 쿠페는 헤드램프 아래쪽에 턱이 하나 있다키드니 그릴은 1시리즈의 경우 좌우 끝부분이 네모난 형태였으나 2시리즈 그란 쿠페는 뾰족한 형태의 그릴을 가지고 있다범퍼 아래쪽 디자인은 상당히 차이가 있다전반적으로 1시리즈보다 날렵한 이미지를 풍긴다.

옆모습부턴 1시리즈와의 차이가 확연해진다. A필러부터 C필러까지 이어지는 루프라인이 부드럽게 트렁크까지 이어진다문짝 손잡이 옆을 지나는 강렬한 캐릭터 라인과  아래에서 뻗어가는 라이트 캐처의 곡선가장 아래의 사이드 스커트 또한 2시리즈 고유의 디자인이다또한 프레임리스 도어를 적용했다.

뒷모습은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공개한 신형 X6 유사하다슬림하면서 좌우로 넓게 뻗은 형태와 상징적인 LED 그래픽이 특징이다.

인테리어는 1시리즈와 거의 동일하다. 10.3인치 BMW 라이브 콕핏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선택할  있다. 9.2인치 헤드업 디스플레이 또한 옵션으로 장착할  있다.

1시리즈와 같이 2시리즈도 전륜구동 기반의 구동계가 적용된다. xDrive 4 구동도 선택 가능하다.

엔트리 모델인 218i에는 1.5리터 3기통 가솔린 엔진이 장착돼 최고출력 140마력최대토크 22.4kg.m 힘을 앞바퀴에 전달한다.

228i 모델에 적용된 4기통 엔진은 최고 출력 228마력을 발휘한다여기에 8 자동 변속기와 결합해 제로백 6초의 성능을 발휘한다.

가장 상위 모델인 M235i 적용된 2.0리터 4기통 엔진은 최고출력 301마력을 발휘하는 고성능 엔진이다여기에 오일 쿨러가 장착된 8 자동 변속기와 결합해 제로백 4.7초의 성능을 발휘한다또한 기계식 LSD 적용되고 대용량 브레이크가 장착된다.  스포츠 서스펜션을 적용해 기본형에 비해 차고가 10mm 낮아진다.

디젤 모델인 220d 최고출력 187마력최대토크 40.8kg.m 발휘한다.

11월부터 생산에 들어가는 2시리즈 그란 쿠페는 같은  열리는 LA 모터쇼에서 실차 공개를 앞두고 있다. BMW 정확한 가격은 공개하지 않았다.

cdyc37@autocast.kr

TAGS
오토캐스트 bmw 2시리즈 그란쿠페 신차 신형
SHARE

Autocast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