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신형 K5 티저 렌더링 통해 파격적 변화 예고

기자 2019-10-29 14:15:50
[오토캐스트=정영철 기자기아자동차가 12 출시 예정인 3세대 신형 K5 렌더링 티저 이미지를 29 최초 공개했다기존 K5 디자인에서 스포티한 이미지를 한층 강화하고 강렬한 인상을 구현한 모습이 보인다.
신형 K5 ‘역동성의 진화 디자인 컨셉으로 날렵한 패스트백 스타일로 진화했으며 과감한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미래적인 이미지를 구현했다.

전면부에선 분리되었던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을 하나의 유기적인 형태로 통합해 새로운 인상을 만들었다여기에 음각 그릴을 적용해 강인한 얼굴을 만들어낸다이는 차세대 기아차의 디자인 방향성을 보여주는 요소로 향후 출시되는 기아자동차의 신차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측면 실루엣은 패스트백의 형태를 가지고 있다또한  두꺼워진 측면 유리 몰딩을 짧아진 트렁크 리드까지 확장했다뒷휀더의 볼륨감을 시각적으로 강조하기 위한 캐릭터 라인은 이번 신형 K5 디자인의  특징  하나다 캐릭터 라인 위쪽으론 둥그런 숄더가 차의 덩어리감을 강조한다.

여기에 ‘심장박동 형상화한 헤드램프  리어램프 그래픽을 적용해 생동감을 증폭했다.
실내는 운전자를 감싸는 운전자 중심의 비대칭 형태로 디자인됐다수평적인 레이어들을 통해 고급스러움을 표현했다클러스터부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스크린까지 연결되는 디스플레이를 통해 하이테크 이미지를 강조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3세대 신형 K5 혁신을 넘어선 혁신으로 진화한 미래형 세단이라며 “1세대 K5 대한민국 자동차 디자인의 역사를 다시 썼다면 3세대 K5 글로벌 시장에서 국산차의 뛰어난 디자인을 널리 알리는 차량이  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아차는 3세대 신형 K5 오는 12 국내시장에서 세계 최초로 출시할 계획이며 오늘부터 K5 브랜드 사이트(https://www.kia.com/kr/vehicles/new-k5/microsite.html) 통해 다양한 렌더링 이미지를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cdyc37@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