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데일리 뉴스 메르세데스-벤츠, 버질 아블로와 협업 G클래스 예술작품 제작 발표
데일리 뉴스

메르세데스-벤츠, 버질 아블로와 협업 G클래스 예술작품 제작 발표


0
[오토캐스트=정영철 기자] 메르세데스-벤츠가 27일 '프로젝트 게랜데바겐(Project Geländewagen)의 첫 기획으로 버질 아블로(Virgil Abloh)와의 협업을 한다고 밝혔다. 버질 아블로는 아티스트이자, 건축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겸 패션 디자이너로 현재 루이 비통(Louis Vuitton) 브랜드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맡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디자인 총괄 고든 바그너(Gorden Wagener)와 함께 진행되는 이번 파트너십은 ‘패션(fashion)’ ‘자동차 디자인 예술(art with automotive)’의 결합이라는 의미를 갖는다. 더불어 두 분야의 범위를 확장해 새로운 럭셔리를 제시한다. 완성된 협업 작품은 오는 9 8일 화요일 오후 4(중앙유럽 표준시 기준) 디지털로 전 세계 대중에게 공개한다.
 
메르세데스-벤츠와 버질 아블로는 코로나19 위기로 어려워진 예술 분야와 전 세계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를 지원하는데 뜻을 모았다. 9월에 공개되는 협업 작품을 축소한 특별 레플리카를 경매에 부칠 예정이며모든 수익금은 예술 분야를 후원하는 자선 단체에 기부한다.

낙찰자에게는 공동 제작자를 직접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협업 작품 탄생으로 이어진 각 제작자 개인의 영감과 양측이 해당 작품에 담고자 했던 의미에 대해 직접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마케팅 총괄 부사장 베티나 페처(Bettina Fetzer) “우리 시대 가장 영향력 있고 영감을 주는 크리에이티브 중 한 사람인 버질 아블로와의 협업은 메르세데스-벤츠가 제품 및 브랜드에 담으려는 시대정신공동 창작그리고 컨템포러리 럭셔리를 의미한다, “프로젝트 게랜데바겐을 공개함으로써 우리는 전 세계 대중들에게 협업과 창의성을 고취시킬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좌) 고든 바그너 메르세데스-벤츠 디자인 총괄, (우) 버질 아블로

버질 아블로는 “메르세데스-벤츠는 럭셔리와 뛰어난 퍼포먼스를 상징하는 브랜드라며, “이와 동시에 컨셉트카 디자인의 미래가 스타일 측면에서 어떤 모습으로 바뀔지에 대한 현대적인 아티스트의 아이디어들을 적용할 수 있는 완벽한 틀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고든 바그너는 “오늘날 메르세데스-벤츠는 럭셔리 자동차 제조사를 넘어 하나의 디자인 브랜드이자 럭셔리 레이블이며메르세데스-벤츠가 성공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미학적 영혼과 디자인 하우스로서 갖춘 고유한 스타일이다라고 하며, “이번 버질 아블로와의 협업은 메르세데스-벤츠 디자인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기 위한 다음 과정으로우리는 각각의 분야에서 이전에는 본 적 없는 무언가를 만들어 내겠다고 말했다.

cdyc37@autocast.kr
TAGS
오토캐스트 메르세데스 벤츠 고든바그너 버질아블로 디자이너 협업 기부 g바겐 g클래스
SHARE

Autocast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