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지스톤, 마일리지 25% 증가한 카고트럭용 타이어 R118Ⅱ 출시

양지민 기자 2023-04-03 11:39:25
브리지스톤이 카고트럭용 타이어 신제품 R118Ⅱ를 국내에 출시했다.

브리지스톤 R118Ⅱ는 기존 R118 타이어의 후속 모델로, 한국 도로 환경에 맞춰 최적화된 컴파운드를 사용하고 트레드 홈을 깊게 디자인했다. 이에 따라 기존 R118 타이어보다 마일리지가 25% 이상 향상됐다. 

타이어가 지탱할 수 있는 하중의 강도를 표시하는 플라이 레이팅은 18PR을 적용해 강력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또한 R118Ⅱ는 예리한 사각 숄더 디자인으로 타이어가 지면과 닿을 때 받는 압력의 분포가 일정하도록 설계함으로써 내마모성이 강화됐다. 이중 나일론 체퍼는 바디 플라이 끝단을 이중으로 보호해 타이어에 가해지는 높은 하중과 충격으로 인한 균열이나 분리를 방지하고, 타이어의 재생 성능을 높였다. 

브리지스톤 R118Ⅱ 타이어는 일반 카고트럭과 탱커의 전후륜, 트랙터의 전륜에 장착할 수 있으며, 고속으로 주행 시 안정성이 높아 고속도로 장거리 주행에서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브리지스톤 타이어 세일즈 코리아는 기존 R118 타이어 2본 이상 구입한 고객에게 제공하던 트럭/버스용 타이어보증 서비스를 R118Ⅱ 타이어에는 1본 이상 새로 구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확대한다. 타이어 구입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운행 중 사용자 과실에 의해 수리가 불가능한 손상을 입은 경우 1회에 한 해 새 제품으로 교환 받을 수 있다. 단, 손상된 타이어가 마모율 20%, 잔존 깊이 13.4mm 이내의 상태여야 한다. 

브리지스톤 타이어 영업총괄 김주완 이사는, "이번에 국내시장에 선보이는 카고트럭용 R118Ⅱ 타이어는 한국 도로 환경에 맞춰 최적화된 첨단 컴파운드 소재와 트레드 디자인을 적용해 화물차주분들의 경제적 이익에 직결되는 마일리지가 25% 이상 향상됐다"라며 "마일리지의 향상은 고유가로 인한 차주분들의 비용 부담을 최소화하면서 경제적 이익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지민 jimmy@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